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노펙스, 발암물질 제거 '앱솔루트 정수필터' 출품
강동원 기자
2023.08.01 11:14:08
박테리아·미세플라스틱 99% 정화…美 FDA 제품등록 완료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시노펙스가 반도체 공정에 쓰이는 앱솔루트급 필터기술을 적용한 정수 필터 제품을 선보인다.


시노펙스는 국내 최대 건축 전시회 코리아빌드에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를 출품했다고 1일 밝혔다.


제품은 1단계로 5um MDA(Melt-blown Depth Absolute)필터로 수돗물 배관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순물과 미세플라스틱을 걸러준다. 2단계에서는 대용량 최고급 카본블럭 필터로 잔류염소·각종 중금속을 흡착한다.


3단계는 0.65 um PES멤브레인 필터로 박테리아 및 초 미세플라스틱 등을 99% 이상 안전하게 걸러낸다. 또, 국가공인시험연구원(KOTITI) 시험결과 최근 미국 수돗물에서 문제가 된 발암물질인 과불화화합물에 대해 99.7%의 제거효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국내 최초 10나노급 AF필터 생산시설 구축 시노펙스, 첨단 멤브레인 기술 적용 정수필터 출품 시노텍스, 첨단 필터적용 '정수필터·마스크' 출품 시노펙스, 청결 관리 '시노텍스 샤워호스' 출품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현재 KC 위생안전 인증을 획득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정수기로 제품등록을 완료하고 국내에서 정수기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인증이 마무리되면 전기가 필요 없는 친환경 정수기라는 첫 제품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수돗물을 생수 수준의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하면서도 음식물 조리 및 샤워까지 가능한 충분한 유량을 가지고 있다"며 "최근 수전과 정수필터 기능이 추가되는 트랜드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