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미래에셋생명, 올바른 경제·금융 교육 '앞장'
박안나 기자
2023.07.11 16:58:14
'1사1교 금융교육' 및 고령층 위한 금융사고 예방 교육
미래에셋생명 임직원이 학생들에게 올바른 금융 지식과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미래에셋생명)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금융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금융 지식과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사업을 진행했다.


미래에셋생명은 학생 금융교육 및 어르신 금융사고 예방교육으로 '1사1교 금융교육'과 '어르신 대상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학생들의 금융 이해력 편차 및 금융교육 사각지대 감소를 위해 금융회사가 인근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래에셋생명은 2015년부터 9년 째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6월 말 기준 약 1만2000명의 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미래에셋생명 1사1교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금융교실' 형태로 진행된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이 직접 결연학교에 방문해 금융교육을 한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 '폴립 수술보험' 쿠콘서 가입 호응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보험사 도약 '잰걸음' 미래에셋생명, 영업부문 대표 빈자리 채우기 '주목' 미래에셋생명, 1Q 영업익 80%↑…본업보다 투자(?)

특히 미래에셋생명 1사1교 봉사자들은 사전에 학생들이 원하는 교육 내용을 확인해 학생들의 니즈에 맞는 교육안을 미리 구성한다.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원하는 동아리 학생들의 경우, 해당 분야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주식, 채권, 투자, 선물, 옵션 등 다양한 전문 금융정보를 최신화된 내용으로 준비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미래에셋생명은 금융지식이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보이스피싱, 보험사기 등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장춘호 미래에셋생명 CCO는 "미래에셋생명은 사랑을 실천하는 보험업의 본질에 입각해 자긍심을 갖고 지속해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교육 대상자들의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경제 및 금융교육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