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ENG-GH, 국내 최고층 용인 모듈러 주택 준공
김현진 기자
2023.06.27 15:14:33
13층 높이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 준공식 개최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 전경. (제공=현대엔지니어링)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13층 높이의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인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경기행복주택 일대에서 진행한 준공식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김효정 국토부 주택정책관, 이상일 용인시장, 박승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 김민근 경기주택도시공사 부사장,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민간사업자로 참여해 시공했으며 106가구 규모의 중고층 모듈러 주택 실증사업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발주했으며 국토부가 지원하는 국가 R&D(연구개발)사업으로 진행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용인 영덕 경기행복주택을 성공적으로 준공함에 따라 향후 국내에서도 고층 모듈러 주택 사업이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은 건축법에 따라 13층 이상 건물은 3시간 이상의 내화 기준(화재 시 버틸 수 있는 시간)을 갖춰야 하는 등의 이유로 국내 모듈러 주택의 높이는 12층에 머물러 있었다.

관련기사 more
현대ENG, 기아 금천구 부지 자체개발 시동 현대ENG-한국중부발전, 수전해 활용 수소생산 협력 현대ENG, 공정 배관 계장도 자동 인식 시스템 구축 현대ENG, 분기 최대 매출…수익성 개선 '과제'

현대엔지니어링은 다양한 현장에 모듈러 공법을 적용하며 제작 및 시공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 현재 서울주택도시공사가 발주한 '가리봉 시장부지 복합화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모듈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서울시 구로구 일대에 174가구 규모의 행복주택을 모듈러 공법으로 건설하는 사업으로 서울 내 최고층인 12층 높이로 건설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 및 서울 내 최대 규모 모듈러 주택뿐 아니라 대형 규모의 플랜트 사업에도 모듈러 공법을 적용하는 등 현대엔지니어링의 모듈러 공법 역량은 높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