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렉서스코리아, 첫 전용 전기차 RZ 출시
박상우 기자
2023.06.21 10:38:48
5세대 신형 RX도 투입해 전동화 라인업 강화

[딜사이트 박상우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브랜드 최초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순수전기차 RZ와 완전변경을 거친 5세대 신형 RX를 공식 출시했다.


렉서스코리아는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커넥트투에서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뉴 제너레이션 RX'의 공식 출시를 알리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RZ는 렉서스 최초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TNGA을 기반으로 개발된 순수전기차(BEV)로, 전용 플랫폼이 적용됐기 때문에 전기차에 최적화된 패키징을 구현했다. 또한 프런트와 리어에 새롭게 개발된 이액슬(e-Axle)이 적용된 다이렉트4(DIRECT4)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71.4kWh의 리튬이온배터리와 렉서스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SiC) 인버터를 채택해 1회 충전으로 최대 377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시스템 총출력 312마력을 발휘한다.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렉서스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기반으로 공기역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으며, 타즈나(Tazuna) 콘셉트의 실내 공간은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안전한 주행을 위한 예방 안전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가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넓은 개방감과 시인성을 제공하는 대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겨울철 쾌적함을 제공하는 래디언트 히터가 적용돼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more
하이랜더, 토요타 '브랜드값' 했다 한국토요타, 매출 회복세…올해 1조 넘을까 하이브리드 잘하는 토요타, 전기차는 구색맞추기? 렉서스 RZ, 감성 진일보…주행 성능은 'So-So'

RZ는 전기차에 대한 경험과 합리적 이용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픽업 및 차량 유지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오토 케어 리스(Auto Care Lease)'로 판매되며, 구매 고객에는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 멤버십'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충전포인트를 특별 제공한다. 


RZ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2개의 그레이드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 가격(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은 ▲RZ 450e 수프림 8480만원 ▲RZ 450e 럭셔리 9250만원이다. 


신형 RX는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 퍼포먼스를 강화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됐다.


신형 RX는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된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구현해 생동감 넘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타즈나(TAZUNA)' 콘셉트가 반영된 실내에는 운전자의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시프트 바이 와이어(Shift by Wire) 타입의 시프트 레버를 비롯해 파노라믹 뷰 모니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렉서스 커넥트 앱 연동이 가능한 14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 및 전자식 버튼 도어 핸들인 'e-래치 도어(e-Latch)' 등이 적용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면서도 13.6km/ℓ의 우수한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해 시스템 총출력 309마력,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최대 약 56km(복합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연비는 14.0km/ℓ에 달한다. 특히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모델은 2.4리터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과 새로운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탑재돼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의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여기에 다이렉트4(DIRECT 4) 사륜구동 시스템과 약 76kW의 고출력 모터가 탑재된 이액슬(e-Axle)이 후륜에 적용돼 탁월한 트랙션 성능과 조향 안정성을 제공하며 다이내믹 리어 스티어링 (DRS)을 탑재해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안심하고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예방 안전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신형 RX는 최근 고금리로 할부 이자 부담이 높은 고객을 위해 CD금리를 반영한 '특별 변동 금리형 할부'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며, RX 450h+ 구매 고객에는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 멤버십'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충전포인트를 특별 제공한다. 


신형 RX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RX 350h Luxury 9740만원 ▲RX 450h+ 1억850만원 ▲RX 500h F SPORT Performance 1억1560만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