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오롱모빌리티그룹, BMW 본부 신설회사로 분할
최보람 기자
2023.06.09 18:02:24
존속회사는 딜러사 최대주주 역할만
사진=코오롱모빌리티그룹 홈페이지 캡처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외제차 딜러사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BMW·MINI 브랜드 판매본부를 사업회사로 분할키로 했다. 독립경영을 통한 의사결정의 효율화를 제고하는 차원이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9일 이사회를 열고 회사를 분할존속회사 코오롱모빌리티그룹과 코오롱모터스(가칭)으로 쪼갠다고 이날 공시했다. 분할 후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자회사인 외제차 딜러사 6곳을 지배하고 신설법인은 BMW·MINI 판매 및 정비, 오토케어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분할기일은 오는 9월 1일이다.


목적은 경영효율화다. 브랜드별로 사업전략을 세분화해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토록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겠단 것. 앞서도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아우디 딜러사 '코오롱아우토', 볼보자동차 딜러사 '코오롱오토모티브' 등 5개 법인을 자회사로 둬 이들 기업이 독자적으로 경영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끔 사업구조를 짜놓았다.


회사 관계자는 "각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통해 핵심사업에 대한 집중투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함"이라며 "이러한 지배구조 체계 변경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기업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IPO(기업공개)나 매각 등은 전혀 염두에 두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방어 못해 80억 썼다 코오롱모터스 분할, 유통주식 감소에 주가 하락 우려↑ 코오롱모빌리티, 고가 수입차·친환경차 덕 2Q 호조 이규호 코오롱모빌리티 대표, 보수로 승계 실탄 쌓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