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멋쟁이사자처럼, NFT 프로젝트 '쿼드해시' 공개 外
황지현 기자
2023.06.09 16:12:04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멋쟁이사자처럼, NFT 프로젝트 '쿼드해시' 공개


블록체인·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신규 자체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프로젝트 '####(쿼드해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멋쟁이사자처럼은 지난 2일 예비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한 AMA(Ask Me Anything, 질의응답) 행사에서 쿼드해시 NFT를 선보였다. 쿼드해시는 ▲NFT 해킹을 방지하는 '지갑 얼리기' 기능 ▲다양한 코인 생태계에서 존재하는 멀티 체인 컬렉션 ▲1/5개의 NFT를 개별로 구매할 수 있는 퍼즐(조각)투자 기능 ▲외부에 악의적 활동을 행사하는 홀더를 제재하는 '악성 지갑 정지' 기능을 갖췄다. 한편 쿼드해시는 NFT 민팅(발행)의 방식이 아닌 기존 메타콩즈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쿼드해시 NFT를 새로 지급하는 에어드랍 형식의 '소환' 절차를 오는 7월 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증권플러스, AI 투자챗 '우디' 사전 신청 이벤트 실시

관련기사 more
팝 아티스트 버튼 모리스, 쿼드해시 프로젝트 합류 팬시, DWF랩스와 제휴…亞 시장 개척 웹3.0 현주소는...'2023 메타콘' 오는 29일 개막

두나무가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인공지능(AI) 투자챗 '우디'의 출시에 앞서 사전 신청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우디는 챗GPT를 기반으로 주가, 뉴스, 공시, 수급현황 등을 학습시킨 인공지능 대화형 서비스다. 오는 16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우디 사전 신청 이벤트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우디 공식 오픈 시 우선 사용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사전 신청 이벤트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오지스, 코인니스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 체결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블록체인 투자 정보 플랫폼 코인니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오지스는 블록체인 기술 상용 서비스 개발사다. 디파이, 크로스체인, 블록체인 탐색기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코인니스는 블록체인 투자 정보 플랫폼으로 실시간 뉴스 및 데이터를 독자에게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술력을 공유하고 사업적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코인니스는 오지스의 미디어 파트너로서 공동 마케팅을 강화하고 오르빗 브릿지의 밸리데이터(검증인)로 합류한다. 오르빗 브릿지는 2020년 오지스가 개발한 크로스체인 브릿지다.



플랫타이엑스, 커스터디 기업 KDAC과 파트너십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를 운영하는 플랫타이엑스가 가상자산 수탁 기업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과 커스터디 부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투자자 보호 강화 및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래소 신규 상장 프로젝트의 유통량 관리 ▲거래소 고유자산의 분리보관 체계 구축 ▲신규 사업 공동 추진 등의 포괄적 협력 등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니어 프로토콜-미래에셋증권, 메인넷 최초 MOU 체결


니어 재단은 미래에셋증권과 웹3.0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니어프로토콜은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1조1000억원 상당의 펀드를 운용한다. 양사는 ▲금융 산업 블록체인 관련 공동 연구 ▲국내외 웹 3.0 네트워크와 생태계 개발 ▲블록체인 인지도 향상을 위한 이벤트 공동 기획 등의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니어 프로토콜은 웹3.0의 초기 진입장벽을 낮춰 기존 금융 서비스에 익숙한 기업 및 사용자가 새로운 금융 생태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프로젝트 소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는 '수이 빌더 하우스 인 서울'에서 메타버스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수이 빌더 하우스는 글로벌 10개 도시 순회하는 개발자 밋업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연사로 참여한 메타버스월드 박현 각자대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내 인프라를 청중에게 소개했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차세대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해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이 어우러진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