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코프로, 1400억 전구체 원료 생산공장 준공
최유라 기자
2023.06.09 10:58:43
포항 RMP2 공장 이달중 본격 양산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사옥.(제공=에코프로)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에코프로가 1400억원 규모의 전구체 원료 생산공장을 추가로 준공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나선다.


에코프로의 전구체 자회사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9일 포항시 영일만산업단지내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서 'RMP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RMP 제2공장은 고용량 하이니켈 양극재 전구체 생산공정에 필요한 핵심 원료인 니켈, 코발트, 망간을 공급하기 위해 1400억원을 들여 건설한 공장이다. 연면적 2만6565㎡(8036평) 규모로, 시운전 과정을 거쳐 이달 내에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이번 RMP 제2공장 준공을 통해 연산 기준 니켈 1만5000톤, 코발트 2400톤, 망간 2400톤 규모의 전구체 원료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는 "RMP 제2공장 준공으로 고품질의 전구체 원료 공급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앞으로도 국내 최초의 전구체 생산기업으로서 생산능력과 기술력, 가격 경쟁력 등에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 확대해 초격차 지위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코프로그룹, 분기 매출 '2조원 시대' 이어가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운전자본 부담 확대 에코프로비엠, 44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에코프로, 첫 신용등급 A- 획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