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일동 고지혈복합제 '드롭탑', 인도네시아 출시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6.08 15:29:57

◆일동 항고지혈복합제 '드롭탑', 인도네시아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일동제약은 자사의 항고지혈 복합제 '드롭탑(Droptop)'이 인도네시아 파트너사인 칼베 파마(Kalbe Farma)를 통해 현지 발매됐다고 8일 밝혔다. 드롭탑은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스타틴(statin)' 계열 약물인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 성분과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는 지질저하제 '에제티미브(ezetimibe)' 성분을 조합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용 복합제이다. 앞서 일동제약은 인도네시아 1위 제약사인 칼베 파마와 자사 드롭탑에 대한 현지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수출을 진행한 상태이다.

◆동국 인사돌플러스,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8일 오전, 제 78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9자에 착안해 6월9일로 지정됐다. 잇몸과 임플란트 관리 위한 잇몸건강 3단계 수칙 실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잇몸 건강과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알렸다.


◆유나이티드-바이오켐, 호치민 의약학대학과 공동연구 협약

(왼쪽에서 두번째부터) 쩐탄다오 호치민 의약학대학 학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 (제공=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합성의약품 자회사 한국바이오켐제약은 베트남 호치민 의약학대학과 지난 6일 필수 기초 원료 의약품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치민 의약학대학은 기초 필수 원료 의약품에 대한 자체 합성 원천 기술을,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원료 의약품 실제 합성 생산.생산 제품 자료 분석 리소스를 공유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신규 원료 의약품 공동 연구 개발 진행에 대한 계획도 이번 협약에 포함됐다.


◆한미, ESG 리포트 2023년판 발간

한미약품은 혁신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 모델을 집대성한 '2022-23 ESG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공식 홈페이지(www.hanmi.co.kr)에 게재했다고 8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2018년부터 'CSR 리포트'라는 제목으로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해왔으며, 올해부터는 전세계적인 ESG경영 흐름에 발맞춰 타이틀을 'ESG 리포트'로 변경했다.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기준으로 작성된 이번 ESG 리포트에는 환경(E)과 사회(S), 거버넌스(G)를 중심으로 한미약품이 구축한 ESG경영 모델과 기조, 정책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한독 레디큐, 스틱 젤리형 신제품 2종 출시

레디큐, 스틱 젤리형 신제품 2종. (제공=한독)

한독의 맛있는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스틱 젤리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달콤한 망고맛 '레디큐 스틱 오리지널'과 새콤달콤한 패션후르츠맛 '레디큐 스틱 레이디'가 있다. '레디큐 스틱'은 숙취해소를 위해 커큐민 100mg과 음주 후 피로 회복을 위한 타우린 108mg을 함유했다. '레디큐 스틱'에 함유된 커큐민은 테라큐민으로 체내흡수율을 42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 '레디큐 스틱 오리지널'에는 해독작용을 돕는 헛개나무 열매추출분말을 함유했으며, 여성을 위한 국내 최초 여성용 숙취해소 스틱 젤리 '레디큐 스틱 레이디'는 음주 후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L-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과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more
실적 개선 숙제 남은 일동 오너 3세 일동제약, CP 신용등급 A3로 하락

◆HLB바이오스텝, 수의사회와 협력 강화

(왼쪽부터)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 문정환 HLB바이오스텝 대표. (제공=HLB)

HLB바이오스텝은 대한수의사회와 인수공통감염병 예방 등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의약품 연구와 수의학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분야로는 ▲의약품 및 의료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활동 추진 ▲전문 인력 및 정보의 상호 교류 ▲상호 기술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연구시설의 상호 이용 등이다.


◆제일헬스, 약국 전용 건기식 '데일리 모어 케어' 출시

데일리 모어 케어 제품. (제공=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모발과 손발톱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인 '데일리 모어 케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데일리 모어 케어는 모발의 강도를 높이고 조직 생성에 중요한 필수 영양성분인 비오틴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맥주효모가 함유된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1일 1회, 1정 섭취하면 되며, 1정에 비오틴 500ug을 함유하고 있어 1일 권장량의 1,667%를 충족시켜준다. 비오틴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구조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손발톱 재생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