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엔솔, 390억 노보닉스 전환사채 인수
최유라 기자
2023.06.07 10:44:07
인조흑연 공동개발협약 체결…배터리 핵심소재 공급망 강화
LG에너지솔루션 오창에너지플랜트.(제공=LG에너지솔루션)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호주 배터리 소재·장비 업체와 음극재 핵심소재를 공동개발하는 한편 3000만달러(390억원) 규모 전환사채(CB) 인수를 추진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호주 배터리 소재·장비 기업 노보닉스와 인조흑연 공동개발협약(JDA) 및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인조흑연은 배터리 음극재 핵심 소재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인조흑연의 공동개발을 적극 추진한다. 제품 개발에 성공할 경우 10년간 5만톤 이상의 물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일정 기간 동안 노보닉스 생산 물량을 독점 공급 받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하기로 합의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투자 안정성 확보와 핵심 소재 기업과의 공고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3000만달러 규모의 노보닉스 CB 인수도 결정했다. CB는 특정 기간 동안 LG에너지솔루션이 언제든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을 말한다. 

관련기사 more
中 자원의 무기화…국가적 숙제 '광물 확보' LG엔솔, 5000억 회사채 첫 발행…생산·R&D 투자 LG엔솔-현대차, 배터리 맞손…美 5.7조 공장 건설 전기차 배터리 전쟁, 1분기 결과는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북미 지역 핵심 소재 공급망을 강화해 IRA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기업의 인조 흑연 중국산 수입액 비중은 91.1%로, IRA 요건 충족을 위해서는 음극재 소재 분야의 공급망 다각화가 시급한 상황이다.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 전무는 "북미 지역 내 생산능력을 갖춘 노보닉스와의 협력을 통해 배터리 핵심 소재인 음극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급증하는 고객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핵심 원재료 공급망을 선제적으로 구축해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비용·납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