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현대차, 2024 팰리세이드 출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2023.06.02 13:42:44

◆현대차, 2024 팰리세이드 출시

(사진=현대차)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2024 팰리세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신차는 높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스페셜 트림 '르블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트림은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20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 ▲1열 전동시트 ▲천연가죽 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이 탑재됐다. 또 트림별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화했으며, 최상위 트림에는 올 블랙 콘셉트의 디자인 특화 사양 '캘리그래피 블랙 에디션'을 신설해 추가 비용 없이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신차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적용 기준 ▲익스클루시브 3867만원 ▲르블랑 4168만원 ▲프레스티지 4590만원 ▲캘리그래피 5069만원이다.


◆르노코리아, QM6 퀘스트 구매 혜택 최대 300만원


QM6 퀘스트.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QM6 퀘스트 구매 시 최대 3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6월 판매 조건을 선보였다. 이달 QM6, SM6, XM3 등 르노코리아 주요 차량을 할부 구매하는 고객은 마음대로할부 선택 시 10만원대 월불입금으로 차량 구매가 가능하다.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모빌라이즈파이낸셜(구. RCI) 할부 상품으로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은 할부 재구매 혜택으로 30만원 또는 최대 1.1% 금리 인하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전국 영업 전시장의 특별 프로모션 대상 QM6 구매 시 40만원, QM6 퀘스트는 최대 90만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재구매 이력 횟수에 따라 2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할인도 가능하다.


◆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9 '2023 자카르타 E-PRIX' 참가

관련기사 more
獨 벤츠 회장 "한국 기업과 협력 강화한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2023 자카르타 E-PRIX' 경기가 아덜 3~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알리안츠 팬 빌리지'와 '포뮬러 E 팬 페스티벌' 등을 운영,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인접 국가의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 "5월 해외여행, 작년보다 1249% 폭증"



하나투어의 올해 5월 해외여행 예약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달 하나투어 해외여행 수요(패키지 기준)는 9만2000여명이며,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249% 이상 늘었다. 5월 하나투어 전체 송출객수(패키지, 항공권 포함)는 약 19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호 지역 비중은 동남아(43%), 일본(30%), 유럽(14%), 남태평양(6%) 순으로 전통적인 여름 휴양지로 불리는 동남아와 가까운 일본으로 집중되는 현상이 뚜렷했다. 반면 3분기(7~9월) 해외여행 사전 예약 동향을 살펴본 결과, 유럽(22.8%)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동남아(18.6%), 일본(15.3%), 중국(9.6%)이 그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교통 약자 위한 리프트카 도입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휠체어 이용 승객 등 교통약자의 항공기 탑승을 돕기 위한 리프트카를 도입해 운영한다. 탑승교 배정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휠체어 승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항공기를 탑승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이동 시 휠체어가 필요한 승객을 위해 '휠체어 이동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까지 제주항공 고객센터로 신청하면 ▲공항 이동 시 휠체어 대여 ▲전동 휠체어 위탁 ▲탑승교 우선 배정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두투어, 함양군과 웰니스 관광 상품 개발 업무협약


조재광 모두투어 본부장(가운데 왼쪽)과 진병영 함양 군수(가운데 오른쪽)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지난 1일 경남 함양군과 함양만의 특색이 가득 담긴 웰니스 관광 여행 상품 개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모두투어와 함양군은 웰니스 관광 상품의 공동 개발 및 마케팅 등 상호 협력을 통해 함양 지역 내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모두투어의 34년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함양이 가진 웰니스 여행 콘텐츠를 테마로 한 특색 있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채널과 제휴사 및 기업체 연계 마케팅으로 특히 서울 및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진에어, 폴 바셋과 청소년 자립 지원 교육 프로그램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지난 1일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과 인천 동구에 위치한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직업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진에어는 이번 교육에서 이미지 메이킹, 고객과의 대화법 및 자세 등 서비스 직무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전수했다. 폴 바셋은 원두 로스팅 단계 및 향미 변화, 커피 추출 레시피 등 예비 바리스타에게 필요한 실무 지식과 기술을 교육했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산림 복구 지원금 6억원 전달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이하 사회공헌위원회)가 산림 복구 사업을 위해 지원금 6억원을 전달했다. 앞서 사회공헌위원회는 작년 10월 경상북도 및 울진군,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등 4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복원 대상지로 선정된 도화동산은 2002년 조성된 시민 공원으로, 지난해 3월 경상북도와 강원도 일대에 번진 대규모 산불 피해로 인해 소실되는 사고를 겪었다.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사업에 약 4만㎡에 달하는 면적에 6000여 그루의 나무를 심고 포토존, 공원길 등 편의시설도 설치해, 아픔을 씻고 시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휴양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