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국세청, GS건설 세무조사 착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6.01 17:37:06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1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세청, GS건설 세무조사 착수 [세계일보]

국세청이 GS건설에 대한 특별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세청은 지난달 발생한 GS건설 인천 검단 안단테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와 건설노조 관련 자료까지 광범위하게 들여다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음AI, 네이버·KT와 어깨 나란히…AI 공급기업 선정 [주요매체]

마음AI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민간의 초거대 AI활용지원 사업'의 초거대 언어 모델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초거대 AI 공급기업으로는 네이버, KT, 마음AI, 바이브컴퍼니가 꼽힌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마음AI는 네이버 및 KT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선정됐다.


소니 27만평 공장 만든다…TSMC와 '반도체 긴자' 구축해 韓 압박 [매일경제]

소니가 TSMC의 일본 구마모토현 공장 부지 인근에 신규 반도체 공장을 짓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규모 공장 부지를 최근 매입했다. 1일 닛케이 등 외신에 따르면 소니는 구마모토현 내 약 90만㎡(약 27만평)의 땅을 매입했다. 이는 도쿄돔 5개 규모 수준이다.소니는 이 부지에 이미지 센서를 만드는 신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소니는 이르면 2024년 공장 건설에 착공해 2025년 이후 가동하겠다는 목표다.


K-배터리 3사, 미국 배터리 시장 점유율 과반 가져간다 [주요매체]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의 북미 배터리 제조공장 신·증설이 완료되면 3사의 북미 배터리 시장 점유율이 69%에 달할 것이란 조사 결과가 나왔다. 현재 1위인 일본 파나소닉을 앞서게 된다.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업체 컬리어스는 1일 한국 전기차 제조 및 부품사들의 북미 공장 현황에 대한 보고서 '한국 전기 자동차 부품 북미 공장 진출 러쉬'를 발표했다. 


첨단산업 클러스터 고도화한다…바이오의약도 국가전략기술 지정 [연합뉴스]

정부가 동물세포 배양·정제기술 등 바이오의약품 관련 핵심기술을 국가전략기술에 포함해 최대 35%의 시설투자 세액공제 혜택을 주는 방안을 추진한다. 산업 클러스터는 혁신 역량이 있는 유망한 곳을 선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집중하는 방식으로 미국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와 같은 세계적 클러스터로 육성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세토피아, 유증 납입 일정 하루 연기…'은행업무 종료 탓'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 서울 언팩설에 "韓 의미있어"

"애플도 구글도 아냐"…美 소비자 최애 브랜드 7위에 오른 '삼성' [주요매체]

삼성전자가 애플, 구글을 제치고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7위에 올랐다. 1일 미국 CNBC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 해리스폴과 온라인매체 악시오스가 공동으로 지난 3월 13∼28일 미국인 1만6천310명을 대상으로 최고와 최악 평판기업 2곳씩을 꼽게 한 뒤 9가지 평판 기준을 고려해 이들 브랜드의 순위를 선정한 결과, 삼성전자가 7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전체 순위에서 한 계단 하락했으나, 테크(기술) 기업 중에선 1위였다.


세토피아·VTRE, 미국 EMC와 미주리 광산 공동 개발 [더벨]

코스닥 상장사 세토피아는 1일 베트남 VTRE와 설립한 합작법인 'GCM'이 미국 'Evolution-metal. Corp(이하 EMC)'와 희토류 공급망 관련 포괄적 계약(MO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MC는 미국 미주리주 Pea ridge 광산 총괄 개발 프로젝트 권한을 가진다. GCM과 EMC는 이 광산 내 희토류 관련 공급망 구축 및 금속 상품 개발 협력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주도 용인 클러스터 입주기업 확정 [주요매체]

SK하이닉스와 경기 용인에 구축되는 반도체 클러스터에 함께할 1차 협력사 명단이 확정됐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용인일반산업단지 특수목적법인(SPC)과 SK하이닉스는 산업시설용지 입주심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건은 1차 분양이다. 추후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이 추가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