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유한양행, R&D부문 효율화 조직개편 단행
최홍기 기자
2023.05.30 18:03:37
중앙연구소·임상의학부문, 사업본부로 격상…이영미 부사장 영입
(출처=딜사이트 DB)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유한양행이 연구개발(R&D) 조직의 효율성 제고 차원에서 중앙연구소 및 임상의학부문을 사업본부급으로 격상하는 조직개편에 나섰다.


유한양행은 R&D 조직의 효율성 제고 및 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일부 기구조직을 개편하고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선 기존 R&D본부 산하의 중앙연구소 및 임상의학부문을 사업본부급으로 격상해 중앙연구소, 임상의학본부, R&BD 본부를 김열홍 R&D 총괄 사장 직속으로 개편했다.


이번 조직 개편에 따라 오세웅 중앙연구소장(전무), 임효영 임상의학부문장(전무), 유재천 약품사업본부장(전무)는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와함께 유한양행은 서울대 대학원 제약학과 출신인 이영미 부사장을 R&BD 본부장으로 영입했다. 신임 이영미 부사장은 연세대에서 생명공학과 연구교수, 하버드의대 다나파버 암 연구소 Research Fellow를 거쳐 한미약품에서 연구센터 상무 및 수석연구위원, 해외 BD 총괄을 역임했으며 작년말까지 글로벌 R&D 혁신 총괄(전무)을 맡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R&D 전문가 최고위직으로…신약 DNA 심는 유한 김열홍(유한양행 연구개발 본부장 사장)씨 모친상 유한화학, 올해 유한양행 덕 좀 보나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 글로벌 빅파마 만들기 '박차'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