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전자, 갤럭시 '자가 수리 프로그램' 국내 도입
이효정 기자
2023.05.30 14:17:06
서비스센터·온라인 통해 부품과 수리 도구 구입 가능
갤럭시 자가 수리 프로그램 상세 이미지.(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갤럭시 이용자들을 위해 자가 수리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30일부터 소비자가 자신의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삼성전자의 자가 수리 프로그램 도입은 국내가 두번째로 일부 TV 제품까지 대상 모델이 확대됐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미국에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국내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부품을 구입해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된다. 자가 수리 가능 품목은 향후 순차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갤럭시 '자가 수리 프로그램' 유럽에 도입 '32조원' 반도체 재고...현금전환주기는 악화 삼성전자, 오픈소스 SW 개발 프로젝트 참여 삼성전자, 두바이서 2023년형 TV 신제품 발표

현재 지원 가능한 자가 수리 품목은 일부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TV 모델이다.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 갤럭시 북 프로 39.6cm(15.6형) 시리즈 노트북, 80cm(32형) TV 3개 모델이 대상이다. 해당 모델 사용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경우 디스플레이, 후면 커버, 충전 포트 등 3개 부품에 대해 자가 수리가 가능해진다. 노트북은 터치패드와 지문 인식 전원 버튼 등 총 7개 부품이 자가 수리 대상에 포함된다. 해당 부품들은 소비자의 수리 요구가 가장 높았던 부품들이다. TV 3개 모델의 경우 패널을 교체할 수 있다.


자가 수리를 마친 소비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택배 서비스를 통해 교체된 일부 부품과 수리 도구를 삼성전자에 반납하고 친환경 보증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회수된 부품은 삼성전자의 검수를 통해 재활용되거나 책임감 있는 폐기로 이어진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오랜 시간 경험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의 수리 선택권을 높이고 수리 용이성 또한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부품 별 수리 매뉴얼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부품을 교체한 후에는 '자가 수리 도우미 앱'을 활용해 새로운 부품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최적화 할 수 있다. 이후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수리 결과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