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진,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 키운다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30 11:19:43

◆㈜한진,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 키운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한진은 친환경 역직구 플랫폼으로 운영하고 있는 '슬로우레시피'가 입점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1월에는 입점 브랜드가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원클릭, 그린온한진 등 ㈜한진이 보유한 디지털플랫폼 및 국내외 주요 물류 거점 등의 인프라와 연계하여 물류 솔루션 서비스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해 엄격 심사하고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다양한 트렌드가 반영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유진그룹, 디지털 일러스트로 MZ세대와 소통


관련기사 more
'본투비 3PL' ㈜한진이 사는 법

유진그룹은 '유진아트클럽'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유진아트클럽은 매월 디지털 일러스트 작가와 콜라보 진행으로 유진그룹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작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지난 4월에는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아토(@ato_o.o) 작가와의 협업으로 봄을 맞아 벚꽃이 활짝 핀 여의도로 피크닉을 떠난 캐릭터 아토와 초푸를 일러스트로 제작했다. 이달에는 율리(@yulri.kr) 작가와 경기도 북부 골프클럽인 '푸른솔GC 포천'을 소개했다. '푸른솔GC 포천'에서 푸르른 설렘을 느끼며 라운딩을 즐기는 커플의 모습을 감성 디지털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현대자동차, '미래모빌리티학교' 모집



현대자동차는 내달 16일까지 '2023년 미래모빌리티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구성된다. 올해에는 클린 모빌리티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미래에 새롭게 등장할 모빌리티 개념을 다룬다. 또한 성장 세대 눈높이에 맞춰 동아리활동 및 방과 후 학습에도 응용할 수 있는 체험학습이 제공된다.


◆넥센타이어, 맨시티 PL 우승기념 이벤트



넥센타이어는 공식 파트너사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2022/23 시즌 잉글리쉬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기념하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넥센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맨시티 우승 이벤트 피드를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리그램 하면 된다. 넥센타이어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맨시티 유니폼, BHC 치킨 기프티콘, 스타벅스 음료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삼표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자립준비청년 위한 장학금 지원



삼표그룹의 공익법인인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지난 26일 한국장학재단과 '푸른등대 정인욱학술장학재단 기부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자립준비청년 중 학업의지가 높은 대학생 지원을 위해 '푸른등대 정인욱학술장학재단 기부장학금'이라는 이름으로 7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와 함게 한국장학재단은 가계소득, 성적 등을 평가해 총 28명의 장학생을 선발, 1인당 2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쏘카, 숙박 세일 페스타 기간 할인 프로모션



쏘카는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참여, 쏘카스테이 예약 고객에 최대 6만원 할인 및 차량 대여료 24시간 무료쿠폰을 추가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용 방법은 지역편, 전국편 프로모션 일자에 따라 쏘카 앱 내 배너를 통해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할인 쿠폰을 발급받은 후 원하는 곳의 숙박시설을 조회·예약하면 된다.


◆에어부산, 항공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실시



에어부산은 자사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를 개최하고 30일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는 항공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인재들이 수도권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한 항공인력 양성사업이다. 교육 희망자는 ▲운항 ▲캐빈 ▲일반직 중 희망하는 부서에 2개월간 배치돼 실제 현업 종사자들을 통해 직무에 대한 실습과 교육을 받는다. 이와 함께 ▲항공 정비 ▲공항 지상직 분야로 나눠 3개월간 심화된 교육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받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CJ대한통운, '디지털 인수증' 사업화 결정



CJ대한통운은 자사 혁신 아이디어 사내 공모전 '다됨' 프로젝트를 통해 종이로 출력하던 인수증을 디지털화 한다고 밝혔다. '다됨' 프로젝트는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실제 사업에 활용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우승팀으로 뽑힌 '인·디'는 종이로 출력하던 인수증 대신 고객사, 배송기사, 배송처 등에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디지털 인수증을 제공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