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자, 해외 가전사업 대대적 지원 나선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24 17:31:53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4일 17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해외 가전사업 대대적 지원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글로벌 경기침체 등으로 부진에 빠진 가전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해외 법인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업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북미, 유럽 등 7개 해외 생산·판매법인마다 전담 지원팀을 파견해 6월 초부터 2주간 운영 개선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현장지원은 현지 7개 법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5~31일 사전 준비 기간을 거쳐 오는 6월 1~16일 2주간 진행된다. 7명의 팀장은 부사장과 상무급으로 구성되며, 전체 지원 인력은 40명 수준이다.


항공권 가격 오르나… 국토부, 공항 사용료 올린다 [조선비즈]


정부가 대한항공 등 항공사에 부과하는 공항시설 사용료 인상을 추진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에 감면해준 사용료를 정상화하고 인플레이션(물가 상승)과 항공 수요 회복 등을 반영해 사용료 체계를 재산정하겠다는 것이다. 24일 항공업계와 정부 등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최근 전국 15개 공항에 적용될 '공항시설 사용료 개편안 수립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 공항시설 사용료는 항공사가 비행기 운항을 위해 공항시설을 사용할 때 지불하는 비용으로 ▲착륙료 ▲정류료 ▲조명료 ▲계류장 사용료 ▲탑승교 사용료 ▲수하물 처리시설 사용료 등이 있다. 탑승객이 공항을 이용할 때 지불하는 공항 이용료(편의시설 사용, 환경미화 등)와는 다른 개념이다.


테라·루나 심리 판사, 알고보니 기자 시절 '신현성 성공신화' 인터뷰 [경향신문]

관련기사 more
국제학생증 삼성페이로 등록·사용 가능해진다 '김남국 방지법' 국회통과 外 한은 기준금리 동결 外 한은, 오늘 기준금리 3연속 동결할 듯 外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주범으로 꼽히는 신현성 전 차이코퍼레이션 총괄대표 사건의 심리를 맡은 주심 판사가 과거 기자 시절 신 전 대표의 성공담을 인터뷰한 인물로 파악됐다. 피해자들 사이에선 "공정한 재판이 되겠느냐"는 말이 나온다. 서울남부지법은 오는 26일 테라·루나 코인으로 전 세계 투자자들을 속여 최소 4629억원의 부당이익을 거둔 혐의로 기소된 신 전 대표 등 7명의 첫 공판을 연다. 그런데 이 재판에 주심판사로 배석하는 A 판사가 중앙일보 기자로 재직하던 2010년 신 전 대표를 인터뷰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 울산공장 전면개조...LNG 버리고 수소 라인 만든다 [머니투데이]


현대차가 울산과 미국 공장 중 일부를 온실가스 배출 '제로' 라인으로 전면 개조한다. 차체에 페인트를 칠하는 도장공장을 LNG(액화천연가스)버너 방식에서 수소버너로 전환해 CO2(이산화탄소) 등 각종 유해물질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이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수소버너는 일본 등 주요 완성차 업체가 개발에 열을 올리는 새로운 친환경 기술이다. 현대차가 연내 기술 개발을 완료할 경우 글로벌 IP(지적재산) 선점효과를 비롯해 자동차 제조 공정에 일대 변화를 몰고 올 전망이다.


방문객수 1위 '대관령양떼목장' 매물로 나왔다 [아시아경제]


국내 체험목장 브랜드파워 1위의 '대관령양떼목장㈜(대표 전영대)'이 매물로 나왔다. 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면양 체험목장인 대관령양떼목장㈜은 구주 100%를 매각한다. 대관령양떼목장은 삼양목장, 하늘목장 등 경쟁 3사 중에서 최근 10년간 가장 많은 누적 방문객인 537만명을 기록했다. 매년 방문객 수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선자령, 오대산국립공원 및 용평리조트 등 다양한 관광명소 주변에 자리하고 있어 관광상품으로서의 연계성이 뛰어난 덕분이다.


삼성페이에 연간 50억 인증료 낸 카드사들, 추가 수수료 또 내라고? [경향신문]


국내 간편결제 1위 사업자인 삼성페이가 카드업계에 결제 수수료를 요구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내 카드사들이 매년 약 50억원의 인증료를 이미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카드업계는 사실상의 결제 수수료를 부담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전자가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에 맞춰 8년 만에 수수료를 요구하려고 하고 있다며 반발하고 있다. 삼성페이가 다른 나라에서는 대부분 수수료를 받지 않는 만큼 '역차별'이라는 주장도 나온다.


DMC파인시티자이 입주지연 우려 [디지털타임스]


서울 은평구 수색동 DMC파인시티자이가 완공 2개월을 앞두고 입주 지연 위기에 빠졌다. 시공사 GS건설이 DMC파인시티자이 조합에 공사비 인상을 요구하며, 반영 불가 시 조합원들의 입주가 제한될 수 있다고 공언했기 때문이다. 24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GS건설은 최근 DMC파인시티자이 조합에 관리처분계획·도급계약 변경을 통해 공사비를 200억원 이상 증액해달라 요구하며 반영 불가 시 조합원들의 입주가 제한될 것이라고 안내했다. 아파트가 완성돼도 조합원들에게 입주 열쇠를 불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다. DMC파인시티자이는 은평구 수색6구역을 재개발해 지상 최고 30층 15개동 1223세대 아파트를 짓는 사업으로 오는 7월 입주를 앞둔 곳이다.


노후 공공임대 재건축 속도내나 [이투데이]


노후 임대주택 재건축 사업 속도를 높일 특별법이 발의됐다. 재건축 대상 임대주택 범위를 넓히고, 사업계획을 통합심의 해 빠른 정비사업 시행이 이뤄지도록 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모두 노후 임대주택 정비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힌 바 있어, 법안 발의를 계기로 향후 노후 임대주택 재건축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가능성이 커졌다. 24일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노후 공공임대주택 정비 특별법'이 지난 19일 발의됐다.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야당 소속 의원 11명이 발의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1분기 합계출산율 0.81 '역대 최저' [주요언론]


올해 1분기 합계 출산율이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저 기록을 다시 갈아치웠다. 3월 사망자 수가 출생아 수를 웃돌면서 인구는 41개월째 감소했다. 2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3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가임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자녀의 수인 합계출산율은 올해 1∼3월 0.81명을 기록했다. 이는 1분기 기준으로 역대 가장 적은 수준으로, 기존 최저치인 지난해 1분기(0.87명) 보다도 0.06명 적다.


손병두 "CFD 특별점검단 가동" [주요언론]


한국거래소가 추가 주가조작 적발을 위해 차익결제거래(CFD) 관련 특별 점검 테스크포스(TF)를 본격적으로 가동해 조사에 착수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24일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거래소 전체에서 시장감시에 경험이 있는 전문 직원 20명을 뽑아 지난 22일 TF를 구성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거래소 시장감시 TF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손 이사장은 "CFD 계좌 4천500개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통해 걸러진 이상 거래와 계좌를 새로운 기법으로 정밀 분석해 매매시간과 종목, 매매패턴의 유사성을 볼 것"이라며 "지금까지 해보지 않던 새로운 기법을 적용해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 혐의가 있는 계좌와 거래를 발라내 보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