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VC협회, 문화콘텐츠 우수 인재 확보 나선다
최양해 기자
2023.05.24 14:59:14
경기콘텐츠진흥원과 '2023 문화 창업 플래너 사업' 업무협약
(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3 문화 창업 플래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힘을 합쳐 문화콘텐츠 우수 인재를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문화 창업 플래너 사업은 2014년부터 운영돼온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벤처투자에 관심 있는 산업계 경력자와 경기도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는 실제 투자심사역의 직무를 팀별로 협력 수행해보고, 결과물에 대해 현직 투자심사역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준희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회장은 "벤처캐피탈 개요, 투자 방법, 사례, 심사보고서 작성까지 다루기 때문에 벤처캐피탈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문화 창업 플래너 사업 취지에 적합한 교육인 만큼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 문화 창업 플래너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C협회, 호서대 벤처대학원과 전문인력 양성 맞손 전문인력 6000명 배출한 VC 양성교육, 확 바뀐다 VC 대표 80명, 제주서 투자 현안 머리 맞댄다 윤건수 VC협회장 "딥테크 특례상장 필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