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리플, CBDC·스테이블코인 개발 플랫폼 출시 外
황지현 기자
2023.05.22 17:24:40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리플, CBDC·스테이블코인 개발 플랫폼 출시 外


가상자산 솔루션 기업 리플이 중앙은행·정부·금융 기관이 자체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를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 '리플 CBDC 플랫폼'을 출시했고 22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XRP레저와 동일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법정화폐 기반 CBDC의 전체 수명 주기, 거래 및 유통을 종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리플은 홍콩금융관리국의 첫 디지털 홍콩달러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해 부동산 토큰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운드엑스 '환기미술관 디지털 멤버십' 클립 드롭스에서 선보여

관련기사 more
빗썸연구소 "리플, 美 소송 결과 관계없이 거래 지속"

그라운드엑스가 환기미술관 디지털 멤버십을 디지털 아트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멤버십은 환기미술관 개관 이후 처음으로 시행되는 디지털 멤버십이다. 디지털 멤버십은 ▲Y(110개) ▲B(110개) ▲W(500개) 총 3가지로 오는 24일부터 6월 11일까지 판매된다. 디지털 창작물을 선착순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22~24일 클립 드롭스에서 받을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이번 멤버십을 통해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 김환기 작가의 예술 철학을 다양한 세대와 공유하고 동시대 예술의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이더스캔'과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가 '이더스캔'과 위믹스3.0 생태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더스캔은 블록체인 데이터 서비스 관련 전문 개발사다. 양사는 위믹스3.0 메인넷과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는 더 투명한 거래 이력 조회 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상반기 내 공개될 예정이다. 크로마는 위메이드 자회사 '라이트스케일'에서 개발하는 자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다. zkEVM(영지식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활용한 옵티미스틱 롤업 방식을 채택해 영지식 롤업 기술 실현 기반의 레이어2 블록체인 완성을 목표로 한다.



메타갤럭시아, '해링턴 플레이스 다산파크' 계약자 전원에게 NFT 발행


국내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인 메타갤럭시아에서 효성중공업의 '해링턴 플레이스 다산파크'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NFT 에어드롭 이벤트는 경기도 남양주에 조성되는 해링턴 플레이스 다산파크 계약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입주 고객들은 계약과 동시에 NFT를 제공받을 수 있다. NFT 소유자들은 메타갤럭시아에서 제공하는 회원들 간의 거래 서비스인 '마켓 플레이스'에서 제공받은 NFT를 거래할 수 있다. 해당 NFT는 계약 당사자임을 증명하는 자기인증 기능과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입증한다고 메타갤럭시아는 설명했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다른 회원들과 NFT를 주고받을 수도 있다.



지닥, 모바일 앱 출시 완료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4위 지닥이 지닥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닥 애플리케이션(앱)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와 iOS 앱 버전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지닥 앱에서는 ▲GDAC 거래소 ▲GDAC 커스터디 ▲ GDAC 디파이 ▲GDAC 인덱스) ▲GDAC 펀드서비스 등 모든 지닥의 금융 서비스들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람다256, 루니버스 웹3.0 데이 성료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가 19일 서울 강남구에서 '루니버스 웹3.0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행사에서는 웹3.0·NFT·블록체인 지갑 등 기술 트렌드가 공유됐다. 구체적으로 ▲구글의 웹3.0 전환에 대한 서비스 ▲NFT를 활용한 브랜드 강화 방안 ▲블록체인 개발에 적합한 체인을 선정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 외에도 실제 이더리움 체인에서 루니버스 NOVA를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미니 해커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