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회사 기밀까지 요구한 삼성전자 노조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22 13:08:30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2일 13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업재편 정보 내놔라"…회사 기밀까지 요구한 삼성전자 노조 [서울경제]

삼성전자 노동조합이 회사의 기밀인 사업 재편에 대한 정보까지 내놓으라며 사측을 압박하고 있다. 삼성 노조는 최근 임금 교섭 과정에서 파업은 물론 상급단체인 한국노총에서 불매 운동 가능성까지 거론하는 등 극한 투쟁에 나선 상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은 22일 의료사업부 경영 현황을 두고 인사그룹부장 등 사측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부 내 일부 직원들이 다른 사업부로 재배치되면서 '분사 또는 매각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소문이 돌자 사측을 '호출'한 것이다. 앞서 전삼노는 지난달 10일에도 같은 의혹을 제기하면서 사측을 불러내 긴급 미팅을 진행한 바 있다.

中, 美마이크론 반도체 구매 중단 수순…"심각한 보안 문제" [주요언론]

중국이 '안보'를 이유로 미국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 제품에 대한 제한적 구매 중단 수순에 들어갔다. 22일 중국신문망 등 언론들에 따르면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 산하 인터넷안보심사판공실(CAC)은 마이크론 제품에 대한 사이버 안보 심사를 벌인 결과 심각한 보안 문제가 발견됐다고 전날 밝혔다. CAC는 마이크론 제품이 인터넷 안보 심사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결과와 함께 마이크론 제품을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당국은 마이크론 제품에 대한 전면적인 구매 차단이 아닌 '법률이 정한 중요한 정보 시설 운영자'를 구매 중지 대상으로 언급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아프리카서 첫 태양광 모듈 수주 [주요언론]

HD현대의 태양광 사업 계열사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아프리카에서 첫 수주를 일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포르투갈 MCA와 22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500W급 고출력 모듈 제품을 올해 8월까지 공급한다. MCA는공급받은 모듈을 앙골라 정부가 발주한 바이룬도와 쿠이토 지역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한다. 22MW는 앙골라 주민 14만명이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이 모듈은 후면에서도 태양광을 흡수할 수 있어 일반 모듈 대비 30% 이상 발전량이 높다. 


인텔, 글라스기판 도입…SKC 제품 쓸까 [서울경제]

인텔이 앞으로 5~6년 내 반도체 패키징 영역에 글라스 기판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가 글라스 기판 도입을 공식화하면서 이 분야에 선행 투자를 단행한 SKC가 수혜를 볼 수 있을지 주목된다. 21일 전자 업계에 따르면 인텔은 최근 'APJ 패키징 라운드 테이블' 기술 행사에서 글라스 기판 기술을 소개하면서 "2020년대 후반에 유리 석영 기판을 도입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반도체 성능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4월 5대 은행 연체율 또 올랐다 [연합뉴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3년간 급증한 대출과 작년 하반기까지 이어진 금리 상승의 여파가 시차를 두고 본격적으로 나타나면서 시중은행의 연체율이 빠르게 오르고 있다. 은행들이 부실 대출 채권을 적극적으로 매각하며 지표 관리에 나섰지만, 연체율 급등을 막기에 역부족인 상황이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대출에 이어 가계대출 연체율까지 크게 뛰어 각 은행에서 '3∼5년 내 최고 수준' 기록이 잇따르고 있다. 은행권은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음)' 등으로 무리하게 집이나 주식에 투자했거나, 자영업 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가계대출까지 끌어 쓴 사람들이 속속 상환 한계를 맞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올해 자금 유입 ETP 상위 5개 중 4개가 '채권형' [매일경제]

올해 국내 증시 상장지수상품(ETP) 자금 유입 상위 5개 중 4개가 채권형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ETF체크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된 ETP는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상장지수펀드(ETF)로 1조2761억원이 몰렸다. 그 뒤로 KODEX 23-12 은행채(AA+이상)액티브 ETF에 8909억이 유입됐다. 종합채권형 상품인 KBSTAR 종합채권(A-이상)액티브, KODEX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ETF에도 각각 5785억원, 5409억원이 들어왔다. 금리형, 만기매칭형, 종합채권형 등 다양한 채권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갤럭시Z 5'시리즈 실적·시장 두마리 토끼 사냥 ASM, 국내 공장 증설...삼성·SK 요청에 화답 삼성헬스 데이터, 진료 보완 장치로 활용 충분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