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두나무, 환경부 기관과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발행 外
황지현 기자
2023.05.19 08:27:48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두나무, 환경부 기관과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발행


블록체인 기업 두나무가 환경부 산하 4개 기관과 함께 '기후변화 생물지표'를 대체 불가 토큰(NFT)으로 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환경부 산하 기관 4곳은 국립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이다. 기후변화 생물지표는 기후변화로 계절 활동·분포역·개체군의 크기 변화가 뚜렷해 정부의 지속적인 조사와 관리가 필요한 생물종을 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동식물 서식지 보호와 생물 다양성 보전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두나무는 오는 19일부터 1년간 총 4차에 걸쳐 15개 NFT를 발행하고 무료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빗,  '2023 글리치 코리아' 개최 기념 NFT 에어드롭 진행

관련기사 more
팬시, DWF랩스와 제휴…亞 시장 개척 두나무 마저...경기침체로 1Q 매출 전년比 28.6%↓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2023 글리치 코리아' 해커톤 및 콘퍼런스 행사 기념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웹3.0 벤처스튜디오인 트리니티 주최로 개최되며 해커톤은 19~21일 인천 하나 글로벌 캠퍼스에서 열린다. 코빗은 글리치 행사 파트너사로서 기념 NFT를 발행한다. NFT는 글리치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NFT는 오는 30일 신청자들에게 에어드롭 될 예정이다. NFT를 신청하면서 코빗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 비트코인도 함께 지급된다.



메타비트, 보이그룹 원어스 NFT 발행


K-POP 음악 콘텐츠 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가 원어스 앨범 NFT 3개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원어스 앨범은 US 시리즈로, 데뷔 앨범 ▲LIGHT US ▲RAISE US ▲FLY WITH US가 있다. NFT는 원어스 9집 미니 앨범 'PYGMALION(피그말리온)' 컴백을 기념해 기획됐다. US 시리즈 3부작은 메타비트 앱 NFT 경매 서비스 '드롭'과 일정 토큰을 맡기고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거버넌스 토큰을 획득하는 '밍글' 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LIGHT US는 이달 16일 공개돼 현재 드롭과 밍글에서 참여 가능하며 다른 두 앨범은 다음 달 말까지 약 2주 간격으로 공개된다.



캐셔레스트, 2023 자금세탁방지 전사 교육 실시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 운영사 뉴링크가 전사 임직원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직원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AML 교육은 자금세탁방지 업무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중요성에 대한 전사적 인식을 제고하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자금세탁방지 제도의 이해 ▲가상통화를 활용한 자금세탁 및 사례 ▲가상통화 관련 정부 정책의 이해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의 이해 ▲가상통화의 법률관계와 국내 입법체계 ▲외국 가상통화 규제체계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리플,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업체 '메타코' 2억5000만달러에 인수


암호화폐 솔루션 기업 리플이 스위스 디지털 자산 수탁 및 토큰화 기술 업체 '메타코'를 인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리플은 "이번 인수로 자사의 비즈니스 및 제품을 수탁 솔루션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플은 인수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확장해 모든 유형의 토큰화된 자산을 수탁, 발행 및 결제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메타코는 리플의 광범위한 고객 기반과 새로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자본·은행·기관 고객 지원을 위한 리소스 등을 활용해 기업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갤럭시아메타버스, 팔라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가 국내 NFT 마켓 플레이스 팔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운영하는 '갤럭시아월렛'도 팔라의 연동 지갑에 포함된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갤럭시아월렛'을 여러 외부 서비스들을 연동시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양사는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블록체인 월렛 연동을 포함해 웹3.0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등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이어티, 웹3.0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사이어티' 정식 출시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기업 사이어티가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사이어티'를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18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아라아트센터에서 국내 출시 행사를 진행한다. 사이어티는 누구나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이다. 게시물 작성, 라이브 채팅, 비디오 스트리밍 등 기능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웹 3.0 특화 커뮤니티다. 또 사이어티에 본인의 가상자산 지갑인 메타마스크를 연결하면 로그인부터 보유 자산 확인 및 거래를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사이어티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NFT 굿즈 판매와 토큰 전송 등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델리오, 비트코인 피자데이 이벤트 실시


델리오가 오는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돌아온 델리오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 미국의 한 프로그래머가 1만 비트코인을 사용해 처음으로 피자를 주문한 날이다. 업계에서는 가상자산의 최초 실물거래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매년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델리오는 이벤트를 통해 총 1622명에게 피자, 커피, 편의점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델리오 이벤트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