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의 직장' 옛말…금감원 직원 처우, 금융사 중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15 08:10:30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5일 08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의 직장' 옛말…금감원 직원 처우, 금융사 중간 턱걸이[연합뉴스]

10여년 전만 해도 국내 최고 연봉으로 '신의 직장'이라고 불렸던 금융감독원의 직원 처우가 국내 금융사의 중간 수준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국내 금융시장 안정을 관리하고 금융사를 감독 및 검사, 제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처우 하락으로 직원의 사기가 떨어지면서 이직 등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은행에 몰린 뭉칫돈…10억원 초과 고액예금 800조원 육박[주요언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기를 맞아 잔액 10억원이 넘는 고액예금 증가세가 지속, 이들 계좌의 총 예금 규모가 800조원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지난해 하반기 자금시장 경색, 금리 상승 등으로 대출 부담이 커지자 기업들이 대출보다는 예금을 활용하면서 증가 폭은 다소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페이 유료화?" 떨고 있는 카드사…네카오까지 압박할라[머니투데이]

관련기사 more
"주가조작 범죄 처벌, 부당이득 환수 대폭 강화" 증권사들 '빚투' 이자장사, 키움證 1Q 588억 벌어 外

삼성페이의 유료화 움직임에 카드사가 긴장하고 있다.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와 고금리 등으로 수익성 악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페이에 수수료까지 내게 되면 순이익이 크게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빅테크가 삼성페이를 따라 수수료를 요구할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지난해 공매도 143조 사상 최대…올해도 벌써 50조 돌파[아시아경제]


아직 2분기가 채 지나지도 않았는데도 공매도 거래가 이미 50조원 넘게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사상 최대 거래금액(143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도 100조원은 훌쩍 넘을 전망이다. 특히 공매도 거래에서 여전히 외국인 비중이 절대적이다. 최근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폭락 사태 관련 주가 조작 의혹의 핵심 인물인 라덕연 호안 대표가 8개 종목의 무더기 하한가 원인으로 공매도 세력을 지목하면서 금융당국이 공매도 세력 연루 가능성도 살펴보고 있다.


오늘 전기·가스요금 인상 결정…전기요금 '㎾h당 8원↑' 유력[주요언론]


국민의힘과 정부가 15일 오전 당정협의회를 열고 2분기(4∼6월) 전기·가스 요금 인상을 결정한다. 당정은 이날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가 제시한 자구안의 적절성을 검토한 뒤 전기·가스 요금 인상 여부를 확정할 방침이다. 전기요금의 경우 ㎾h(킬로와트시)당 8원의 인상 가능성이 유력하게 거론된다. 가스요금 역시 지난해 인상분인 MJ(메가줄)당 5.47원을 넘지 않는 소폭 인상이 전망된다. 구체적인 인상 폭은 당정협의회를 거쳐 결정된다.


빅3 적자만 '10조원' 넘었다..파산 경고등 켜진 메모리 반도체[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등 메모리 반도체를 주력으로 하는 업체들의 올해 1·4분기 적자가 10조원이 넘어서며 역대급 실적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더욱이 업체들의 감산에도 2분기에 메모리 가격 하락 전망이 이어지며 고통이 장기화될 우려도 나타나고 있다. 다만 하반기부터 업황 반등이 예상되며 업체들이 차세대 메모리 기술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입주 폭탄' 강남 전셋값, 드디어 반등?…"하반기 큰 거 온다"[한국경제]


서울시 강남구 전셋값이 바닥을 치고 반등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 침체, 입주 물량 공급 등으로 수억원 떨어졌던 전셋값은 시세보다 가격이 낮다는 매력에 힘입어 빠르게 소진됐고 이에 가격도 다시 반등하는 모양새다. 현장에 있는 부동산 공인중개업소들도 "전셋값이 빠르게 반등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하반기에도 '물량 폭탄'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언제든 다시 전셋값이 출렁일 수 있다는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