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우오현 SM 회장 차녀 우지영, 계열사서 288억 빌려
최보람 기자
2023.05.11 18:10:56
토목공사업체 태초이앤씨 사업 본격화하나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우오현 SM그룹 회장(사진)의 차녀인 우지영씨가 주력 계열사인 SM상선으로부터 300억원 안팎의 자금을 조달했다.


태초이앤씨는 운영자금 명목으로 SM상선에게 288억원을 차입키로 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만기는 내년 5월 11일이며 6.3%의 금리가 적용됐다. 토목공사업체 태초이앤씨는 우지영씨가 지분 100%를 들고 있는 개인회사다.


태초이앤씨는 이번 대출을 일으키기 위해 충남 천안시 서북구 소재 보유 토지를 SM상선에 담보로 제공했다. 이와 함께 개인 대주주 우지영씨도 본인 소유의 삼환기업 주식 65만2314주를 담보로 맡겼다.


재계는 이를 두고 우지영씨가 개인사업을 본격화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태초이앤씨는 2017년 설립 이후 이렇다 할 경영활동을 벌이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주택공급을 위해 토지를 매입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SM상선 뿐 아니라 경남기업과 우지영씨로부터도 차입, 유상증자 등을 통한 자금조달에도 집중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범현대家 건설사 에이치엔아이엔씨, SM그룹에 팔린다 우오현 장남 우기원, HMM 주식 110억어치 매입 SM그룹 오너 2세, 계열사 감사직 교통정리 다음 수순은 우방-삼환기업 합병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