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셀트리온헬케, 유럽서 '베그젤마' 입찰 수주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11 10:51:18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 주요국서 '베그젤마' 입찰 수주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제품. (제공=셀트리온헬스케어)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 주요 5개국 가운데 하나인 이탈리아에서 올 1분기 열린 롬바르디아(Lombardia), 에밀리아 로마냐(Emilia Romagna) 및 토스카나(Toscana) 주정부 입찰에서 베그젤마 낙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베그젤마는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다. 3개 주정부는 이탈리아 베바시주맙 공립 시장의 약 40%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상호 합의에 따라 주별로 2~3년 동안 베그젤마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벨기에에서는 브뤼헤(Brugge) 지역 병원 그룹 및 O.L.V(Onze Lieve Vrouw) 종합병원에서 개최한 베바시주맙 입찰에서 각각 수주에 성공하면서 이들 병원에도 2년간 베그젤마를 공급하게 됐다.

◆에스씨엠생명, 美DDW서 췌장염 임상 연구 포스터 발표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이 세계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국제학회인 2023 미국소화기학회(DDW)에 참가해 자사의 급성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SCM-AGH' 임상 2a상 결과에 대해 9일(현지시간)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션에서 전 세계 소화기 분야 관련 연구자 및 교수진, 제약바이오 전문가들은 'SCM-AGH' 임상 결과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심도 있는 질의응답 및 과학적 논의를 이어나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웅, 작가 키크니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특별 콜라보

대웅제약이 인기 작가 키크니와 특별 제작한 에너씨슬 퍼펙트샷X키크니 스티커.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이 한 컷의 만화에 담긴 감동과 웃음으로 MZ세대에게 사랑 받는 유명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함께 자사의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소재로 한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MZ세대 소비자를 응원하고 소통하기 위해 키크니 작가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활용한 인스타툰과 에너씨슬 퍼펙트샷Ⅹ키크니 스티커를 제작하고 다채로운 고객 이벤트를 선보인다. 대웅제약은 지난 3일 비타민B 8종과 밀크씨슬을 한 병에 담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인바 있다.


◆브릿지바이오, 중장기 성장 비전 공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지난 10일 온라인 IR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혁신 진단 기술의 도입과 자체 임상 조직을 활용한 사업화 모델을 소개하며 중장기 사업 성장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암 질환 및 섬유화 질환의 신약 파이프라인 임상 개발 단계가 무르익음에 따라 가속화하는 자금 집행 속도를 고려해, 임상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자체적으로 조달 가능한 사업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한 전기화학 기반 혁신 진단 기업인 엘립스진단 지분 인수 절차도 지난달 마무리했다. 이번 지분 인수를 계기로 회사는 글로벌 주요 진단기업과의 라이선싱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또 회사는 지난 3년간 내재화한 글로벌 임상 개발 역량을 활용해 자체 임상 과제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국내 다수 제약·바이오 기업들과의 다양한 협력 과제를 추진하는 사업화 모델을 소개했다.


◆엑세스바이오, 美 국립보건원 RADx 프로그램 연구과제 선정

엑세스바이오는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주관하는 Rapid Acceleration of Diagnostics (이하 "RADx") 프로그램의 연구과제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RADx는 코로나 진단 기술의 개발과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연구과제를 통해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 독감 및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이하 RSV)를 동시에 진단하는 트리플 신속 진단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연구기간은 5월3일부터 11월10일까지이며, 연구 지원금은 55만2612달러(약 7억4000만원)이다.

관련기사 more
진단시장 뛰어든 브릿지, 사업화 기대감↑ 셀트리온헬스케어, 해외서 승승장구…비수기 '선방'

◆ 녹십자재단, HPV 선별검사 역량강화 컨설팅 사업' 2차 워크숍 개최

'우즈베키스탄 HPV 선별검사 역량강화 컨설팅 사업' 2차 워크숍 참석자 기념사진. (제공=녹십자재단)

GC녹십자의료재단은 2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하 KOFIH)에서 수행하는 '우즈베키스탄 자궁경부암 인유두종바이러스 선별검사 역량강화 컨설팅사업'의 2차 현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컨설팅사업은 KOFIH의 개발도상국 보건의료개발 국제협력사업으로 우즈베키스탄의 여성 암 발병률 2위인 자궁경부암의 조기진단 및 예방 역량 강화를 목표로 관련 검진, 연구 및 정책수립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사마르칸트, 안디잔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주요 수원기관은 바이러스전문병원(이하 RIV)이다.


◆용마로지스, 택배서비스평가 기업택배 부문 'A+등급'

(제공=용마로직스)

동아쏘시오홀딩스 물류전문 계열사 용마로지스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2년도 택배/소포 서비스평가' 기업택배(B2B)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용마로지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7년 이상 택배서비스평가 A등급 이상을 받았다. 택배/소포 서비스평가는 종사자 및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2014년부터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휴젤, HA 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온에어

휴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캠페인 온에어. (제공=휴젤)

휴젤이 자사 히알루론산(HA) 필러 브랜드 '더채움'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휴젤이 지난해 10월부터 전개해 오고 있는 '모두의 필러' 캠페인의 일환으로, 더채움이 국내 필러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널리 선택 받는 필러라는 자신감을 담았다. 2021년부터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고준희를 중심으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 프로그램 출신 댄서 지효와 모델 정재원이 함께 참여해 '모두의 필러 라이프' 콘셉트로 '남녀 누구나 원하는 대로, 바라는 대로, 생각한 대로 자신의 모습과 삶을 더 채워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 전달했다. 신규 광고 영상은 오는 12일 tvN·JTBC 등 TV 채널에서 처음 온에어 되며, 17일에는 더채움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 등 디지털 채널에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