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딜사이트, 인구구조 위기 퇴직연금 혜안 모색
범찬희 기자
2023.05.11 10:00:19
17일 여의도 콘래드호텔, '저출산‧고령화 시대 퇴직연금 전략' 포럼 개최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1일 10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자본시장 전문매체 딜사이트가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구조 위기 속에서 퇴직연금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딜사이트는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6층 스튜디오 1‧2‧3)에서 '저출산 고령화 시대 퇴직연금 전략'을 주제로 WM(자산관리) 포럼을 개최한다.


저출산과 고령화로 요약되는 인구문제의 심각성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0.78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꼴찌로 출산율이 0명대인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다.


반면 노인 인구는 갈수록 증가하면서 인구구조의 역피라미드 현상이 가속화할 양상을 보이고 있다. 통계청의 조사 결과(2022년 농림어업조사)를 보면 지난해 농가인구 2명 중 1명이 65세 이상으로 집계돼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인구 불균형으로 인해 국민연금 고갈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개인의 퇴직연금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딜사이트는 금융투자업계에서 인구‧연금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온 전문가와 함께 퇴직연금 운영의 혜안(慧眼)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관련기사 more
쿼터백그룹, 마이데이터 '깃플' 인수 초읽기 퇴직연금센터 찾는 고객들 1순위 관심사 '절세' "금융기관 수탁자 책임, 퇴직연금 정책 성공 열쇠"

이번 WM 포럼은 이승호 딜사이트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황명하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연구위원의 '저출산 시대 연금 트렌드와 과제' ▲손경미 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 신중동센터장의 '퇴직연금 고객관리 우수사례' ▲강영선 쿼터백그룹 연금연구소장의 '디폴트옵션 시대 퇴직연금 활용법' ▲남재우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의 '퇴직연금 정책과 금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