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키움證, 1Q 주식거래 증가에 순익 107% '급증'
한경석 기자
2023.05.09 19:01:39
2분기 실적은 미수채권이 변수
서울 여의도에 있는 키움증권 본사 전경(제공=키움증권)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키움증권이 올 1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 에코프로 등 2차전지 종목을 중심으로 주식시장 거래대금이 급증하며 국내주식 수수료 수익이 늘어난 덕분이다.


키움증권은 9일 공시를 통해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조 767억원, 388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7%, 영업이익은 82% 늘어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2924억원으로 107% 급증했다.


이는 주식시장 거래대금 증가로 국내 주식 수수료 수익이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이다. 회사 측은 국내주식 수수료 수익이 전분기 대비 40.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기업공개(IPO)와 인수합병(M&A) 인수 금융, 채권발행시장(DCM)주관 등 기업금융 부문 수수료 수익도 65.9%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투자회사 배당금 및 운용 손익이 늘면서 자기자본투자(PI) 부문에서도 양호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나신평 "키움證, 영풍제지 미수금 재무영향 제한적" 검찰, 키움증권 압수수색…"CFD 참고 조사" 2차전지 신기술 동향과 수혜 기업은 외상 소 잡아먹는 탐욕

오는 2분기 실적은 최근 불거진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 발 차액결제거래(CFD) 주가 폭락 사태에서 발생한 미수채권이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키움증권은 CFD 국내 주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13개 증권사 가운데 거래가 가장 활발했다. 또한, 계좌주 대신 손실을 결제하면서 발생한 미수채권도 가장 큰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