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JW중외제약 "헴리브라 관련 건강보험 급여 개정"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02 15:20:05

◆JW중외제약 "헴리브라 관련 건강보험 급여 개정"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JW중외제약은 '헴리브라피하주사(성분명 에미시주맙)'의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대상 건강보험 급여가 개정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1일 헴리브라에 대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일부개정고시안' 행정 예고를 게시했다. 이에 따르면 기존 치료제(혈액응고인자 8인자 제제)에 대한 내성을 가진 항체 보유 중증 A형 혈우병 환자에게만 적용되던 헴리브라 건강보험 급여가 5월부터 만 1세 이상의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까지 확대된다. JW중외제약은 기존 정맥 투여 주사제보다 편의성이 향상된 피하주사제로 지속적 투여가 필요한 예방요법 환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헴리브라는 스위스 제약사 로슈(Roche)의 자회사인 일본 주가이제약이 개발한 A형 혈우병 치료제다. 


◆대웅제약, SGLT-2 억제제 신약 '엔블로정' 출시


관련기사 more
공정위, 중외제약에 과징금 298억 부과 JW중외, 1분기 '외형·내실' 다잡았다

대웅제약은 36호 국산 신약 엔블로정 0.3mg(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이 당뇨병용제로서 보험급여를 적용 받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약가는 611원으로 ▲단독요법 ▲메트포르민 병용요법, ▲메트포르민과 제미글립틴 병용요법 등 총 3건의 적응증을 확보했다. 대웅제약 엔블로정은 SGLT-2 억제제 계열로 기존 SGLT-2 억제제 계열 치료제의 30분의 1 이하에 불과한 0.3mg만으로 동등한 약효를 입증받았단 설명이다.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임상 연구결과 SCI급 논문 게재



메디포스트는 카티스템을 이용한 제대혈 줄기세포 이식수술에 대한 임상 연구결과가 SCI 급 학술지 'Orthopaedic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무릎 연골 결손에 제대혈 줄기세포치료제인 카티스템을 적용한 사례 논문으로 을지대학교병원 최남홍 교수와 강남제이에스병원 송준섭 원장이 발표했다. 이번 논문은 평균 나이 56.8세, 무릎 연골결손 평균크기가 6.7cm2인 성인 남녀 총 85명을 대상으로 수술 후 3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연골 결손 크기 및 나이에 상관없이 대표적인 관절 통증 지표인 신체기능의 경과별 개선(WOMAC), 주관적 통증 완화(VAS), 관절의 기능개선(IKDC)에서 수술 전보다 유의하게 개선된 결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휴메딕스,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출시



휴메딕스는 자외선 차단과 미백 등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 세럼'은 자외선 차단(SPF50+, PA++++)과 미백, 주름 방지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회사는 전문 임상 기관을 통해 과색소침착(기미) 부위 면적, 과색소침착 부위 균일도, 피부 밝기 등 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HLB제약 콴첼, TV CF 론칭 기념 퀴즈 프로모션 진행



제약바이오 기업 HLB제약의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이 신규 TV 광고 론칭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3주간 '콴첼 능력고사' 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인의 관절 건강을 주제로 한 콴첼의 신규 브랜드 TV광고 론칭을 기념해 영상 속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소비자 혜택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콴첼은 이번 퀴즈 프로모션과 함께 가정의 달인 5월 한 달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최대 43% 할인 혜택과 알림 추가 할인을 비롯해 이달의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해 네이버포인트 등을 증정한다. 단 1개만 구매해도 배송비가 무료다.


◆종근당건강,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종근당건강은 최근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PKG Identity Design) 프로젝트로 '2023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 디자인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1954년부터 진행해 온 국제적 시상식이다.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종근당건강은 제품 패키지에 비도공(비코팅) 용지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추구했으며 차별화된 디자인 컨셉으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이고 행복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패키지를 보관용기로 재사용할 수 있고 제품의 섭취방법과 횟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현대약품, '현대 여성 그랜드 심포지엄' 성료



현대약품은 최근 서울 삼성동 소재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 알레그로룸에서 '현대 여성 그랜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현대약품의 경구피임약 야로즈정과 응급 피임약인 엘라원정(UPA)에 대한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야로즈정은 피임과 월경 관련 질환 치료에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여성 피임은 물론 월경 전 불쾌 장애 증상 및 월경 곤란증 치료, 만 14세 이상 초경 후 중등도 여드름 치료 등에도 효과적이다. 엘라원정은 선택적 프로게스테론 수용체 조절제로 황체 형성 호르몬의 증가 후에도 배란을 지연·억제하는 기전의 응급피임약이다.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 인증식 개최



신신제약은 지난달 28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신신파스 아렉스'의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소염진통제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증식에는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이사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치혁신 부문 이립 상무 등이 참석했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전년 대비 15.4점 상승한 총점 566.4점을 받으며,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