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파산 위기에 몰린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심두보 기자
2023.05.02 09:00:21
폭스콘과의 파트너십 무산 가능성 높아지자 주가 폭락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로드타운 모터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중 하나인 로드타운 모터스가 파산 가능성을 언급했어요. 폭스콘과의 이슈 때문인데요.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로드타운과 폭스콘 간 파트너십은 무산될 위기입니다. 약 6개월 전 폭스콘은 로드타운에 1억 7000만 달러를 투자하고 이사회 두 석을 확보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폭스콘은 계약 위반 등을 이유로 로드타운에 30일 이내에 투자를 중단할 수 있음을 통보했습니다. 현재 두 회사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협의 중입니다.


로드타운은 "폭스콘과의 분쟁이 제때 해결되지 않고 다른 자금원이나 투자자를 찾을 수 없다면, 운영을 축소하거나 중단하고 파산법에 따라 자발적인 파산 보호 신청을 해야 할 수 있다"고 전했어요. 또 이 회사의 대변인은 "폭스콘의 행동은 완전히 부당하다"며 "그들의 행동이 로드타운에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혔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테슬라가 가격을 내릴 수밖에 없는 이유 리비안 생산량 줄었다

테슬라가 가격 전쟁을 시작했죠. 이는 기존 레거시 완성차 기업들에게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이들 몸집이 큰 기업들이 가격 인하에 나서면 전기차 스타트업들은 굉장히 곤란한 상황에 봉착하게 되죠. 우리는 테슬라가 거의 유일한 전기차 스타트업이었던 시기를 기억할 필요가 있는데요. 당시 테슬라의 차량은 상당히 높은 가격에 팔렸습니다. 테슬라가 주는 상징성과 희소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전기차 스타트업에게는 없는 것들이죠.


주가는 어때?


로드타운의 주가는 1일(현지시간) 23.29% 폭락한 0.40달러를 기록했어요. 또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도 상당한 하락을 보였고요. 최근 1년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80% 이상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