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중국 소비 회복 지연…1Q '울상'
이수빈 기자
2023.04.27 18:09:00
영업이익 1459억원…전년比 16.9% 감소
LG생활건강 1분기 실적 (표=딜사이트)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LG생활건강이 올 1분기에도 수익성 악화를 면치 못했다. 중국 소비 회복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경기침체, 인플레이션 등으로 제반비용이 상승한 영향이 컸다.


LG생활건강은 올 1분기 1조6837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2.4% 늘었고, 영업이익은 1459억원으로 같은 기간 16.9% 줄었다고 27일 공시했다.


먼저 주력 사업인 뷰티 부문은 올 1분기 매출 7015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0.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12억원으로 11.3%나 줄었다. 중국 화장품 수요가 아직 회복되지 못한 상황에서 원재료 가격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 운영으로 인한 고정비 부담까지 확대되며 수익성이 악화된 것이다.


HDB(홈·데일리뷰티) 부문 역시 영업이익이 더욱 줄어들었다. 1분기 매출은 5630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327억원으로 같은 기간 40.7%나 줄었기 때문이다. 회사 측은 뷰티 부문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원가 부담이 수익성 악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K뷰티, 하반기 비상 채비 '이상무' LG생활건강 기업어음, 신용등급 'A1' 확정 코카콜라음료, 대표이사에 이형석 부사장 선임 LG생건, 무너진 뷰티 수익…반전의 땅 美

다만 음료사업 부문은 외형과 내실을 모두 챙겼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7% 늘어난 4192억원, 영업이익은 1.3% 증가한 520억원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외부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채널에서 음료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전반적인 중국 소비 회복이 지연되면서 매출이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며 "영업이익은 글로벌 경기침체, 인플레이션으로 고정비 등 비용부담이 늘어나며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