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통합 포스코인터 첫 실적…매출 감소 속 수익성 선방
김수정 기자
2023.04.27 10:54:39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변수에도 영업익 컨센서스 상회
(제공=포스코인터내셔널)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통합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출범 후 첫 분기 실적이 시장의 기대를 웃돌았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7일 공시를 통해 이번 1분기에 매출 8조3066억원, 영업이익 2796억원, 순이익 1913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약 1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29%, 17% 상승하며 호실적을 이어갔다.


이번 실적은 포스코에너지 합병 이후 통합법인이 발표한 것으로, 증권사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12% 상회하는 수준의 성과를 냈다. 회사는 "합병효과가 발휘되고 회사의 전략사업인 에너지, 철강, 식량 등에서 고른 실적 호조가 이뤄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에너지부문에서는 매출 1조 1870억원, 영업이익 1051억원을 기록했다. 환율하락으로 인한 해외 가스전 이익이 소폭 감소했으며, 전력도매가(SMP) 상한제로 인한 판매단가 제한 등 수익성 감소요인에도 불구하고 발전량 확대 등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을 냈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인터내셔널, 트레이딩용 가스 운반 전용선 확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왼손에 에너지 오른손에 식량 포스코홀딩스, 냉천범람 지웠다…철강 사업 흑전 '에너지 밸류체인', 이차전지 못지않다

또 철강과 식량제품 모두 판매량이 확대되며 글로벌 사업부문은 매출 5조 9408억원과 영업이익 861억원의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해외 무역법인과 국내외 투자법인에서 매출 1조 1788억원, 영입이이익 88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올해 천연가스 생산 확대와 수소 실증 생산, 구동모터코아 판매 확대 및 이차전지 소재 공급망 강화 등 친환경 사업을 중점삼아 성장동력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