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코프로비엠, 230억 'LFP 전지 개발 사업' 따냈다
최유라 기자
2023.04.27 09:34:27
국내 최대 규모…삼성SDI 등 연구 동참
에코프로비엠 본사(청주 오창)_전경. (제공=에코프로비엠)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에코프로비엠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230억원 규모의 'LFP(리튬·인산·철) 전지 개발 사업권'을 따냈다. 


27일 에코프로비엠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에코프로비엠을 중심으로 에코프로에이치엔, 삼성SDI,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씨아이에스, 쉐메카 등이 참여한다. 산업부는 소재부품기술개발 사업의 총괄기관으로 산업부를 통한 정부지원개발비는 160억원이며, 기업부담금까지 포함한 총사업비는 230억원으로 LFP 지원 사업 중 최대 규모이다.


이번 사업은 기업 외에도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 기관 및 경기대, 성균관대, 한양대, 아주대, 서강대, 서울과학기술대, 동아대의 교수들도 연구에 동참한다.


에코프로비엠은 향후 4년간 국내 LFP 기술력 향상을 위한 주요 연구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에코프로비엠을 포함한 양극개발파트인 한국화학연구원(문산 박사), 경기대(박용준 교수), 성균관대(윤원섭 교수)는 고성능 LFP 양극재 양산 기술을 개발한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LFP 전지에 들어갈 전해액 첨가제 기술을 개발하고, 양산 가능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신종승 에코프로비엠 상무는 "에코프로비엠만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LFP 연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배터리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화일렉트로라이트, 400억 자금 조달 성공 대기업 된 에코프로, '일감 몰아주기' 딜레마 10평에서 시작한 에코프로, 연매출 30조 노린다 IPO 추진 에코프로머티리얼즈, RMP공장 4개로 확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