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지스자산운용, 미래형 공간플랫폼 구축 '맞손'
강동원 기자
2023.04.26 18:12:08
이지스밸류리츠, 삼성전자, 삼우종합건축사무소와 업무협약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사진 왼쪽)와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 손창규 삼우 대표, 윤정규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지스자산운용)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이끌 스마트 그린 오피스 구축에 나선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이지스밸류리츠, 삼성전자, 삼우종합건축사무소(삼우)와 미래형 공간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삼우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와 윤정규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대표,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에는 ▲차별화된 스마트X그린 빌딩 개발 및 리모델링이 가능한 미래형 공간 플랫폼 개발 및 상용화 ▲공간 비즈니스 시장의 변화 주도 ▲ 공동 이익의 증진 도모를 위한 적극적인 상호교류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미래형 공간플랫폼은 사용자의 공간 생산성 및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넷제로(Net-zero,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맞추는 것)를 추구하는 스마트X그린 건축 기술을 탑재한 모듈화 공간과 사용자 중심의 공간 환경 조성을 위한 디바이스 제어 시스템 등 선행 ICT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삼우는 네이버1784과 부산 EDC 등 미래형 공간의 설계 노하우를 활용해 미래 공간플랫폼 하드웨어인 MPS의 디자인과 시제품·상용화 제품을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삼우와 함께 AI·IoT·5G 등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MPS에 탑재되는 공간 환경 기술 카트리지를 공동 개발한다.

관련기사 more
이지스 하남 데이터센터, 카카오 들어온다 매물로 나온 마제스타시티타워1…배경은 '1900억대' 리파이낸싱에 쏠리는 눈 '배당률 8% 상향' 자신감 근거는?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 시장의 임대인과 임차인의 수요를 파악하고 운용 예정인 자산에 미래형 공간플랫폼을 적용한다. 이지스밸류리츠는 플랫폼 개발과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보유 오피스 자산을 활용한 관련 데이터와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리츠가 보유 중이거나 신규 편입할 오피스 자산에 플랫폼 적용을 검토한다.


정석우 이지스자산운용 리얼에셋부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X그린 빌딩 관련 개발역량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미래 공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사용자 관점의 공간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모델 개발에 지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