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빗썸, 주요 금융 플랫폼과 연동 접근성 강화
김가영 기자
2023.04.25 17:21:58
네이버 증권,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도 보유 가상자산 확인 가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국내 주요 금융 플랫폼과의 가상자산 연동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빗썸은 네이버 증권과 함께 가상자산 시세 조회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 증권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지난 4월 초부터 빗썸이 거래 지원하는 가상자산의 시세 및 빗썸에서 거래되는 거래 상위, 상승·하락, 시가총액 상위 가상자산 종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빗썸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도 빗썸 계정과 연동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과 원화 잔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 외에도 관심 종목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가상자산의 실시간 시세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빗썸은 가상자산 세금 서비스 플랫폼 크립토택스와 연동으로 오는 2025년부터 시행될 가상자산 과세에 대한 업무협력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크립토택스는 여러 거래소로 분산된 사용자의 거래 내역을 취합해 취득원가 계산을 도와 가상자산의 세금 계산과 세금 신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관련기사 more
빗썸·코인원·코빗 합작법인 코드, 상반기 간담회 개최 빗썸,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발 벗는다 빗썸 지난해 매출액 3200억...전년대비 70% ↓ 업비트·빗썸·코인원, 페이코인 상장폐지

이 밖에 빗썸 자회사 로똔다의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부리또 월렛에서도 가상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리또 월렛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등 총 7개 메인넷과 1300개 이상의 토큰 관리가 가능한 멀티 체인 지갑으로 빗썸 거래소와 연동돼 시세 조회 및 해당 가상자산 입출금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빗썸은 지난해부터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등 12개 금융 플랫폼과의 협업 중이다. 


남승진 빗썸 금융협력팀장은 "기존 금융 플랫폼 및 신규 플랫폼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빠르고 간편한 가상자산 서비스 체험 확대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