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알토스벤처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 투자
최양해 기자
2023.04.24 10:57:24
소셜 캐주얼 장르 '럼비스타즈'로 해외 시장 진출 타진
이 기사는 2023년 04월 24일 10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곰블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게임 '럼비스타즈'. (제공=알토스벤처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알토스벤처스가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게임 개발사 곰블(Gomble)에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웹 3.0 전문 벤처캐피탈인 바이낸스랩스, 스파르탄, 시마캐피탈 등이 참여한 가운데 애니모카브랜드, 크릿벤처스, 플라네타리움 등이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금액과 기업가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곰블은 토큰이코노미에 기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111% 관계회사이기도 하다. 철저한 사용자 기반, 글로벌 전문성, 빠르고 간결한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있단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럼비스타즈(Rumby Stars)'를 필두로 모든 유저가 동일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을 개발 중이다.


럼비스타즈는 유저들이 팀을 구성해 다양한 종류의 캐주얼 게임들을 즐기고 대결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참여자들은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디스코드 등 여러 커뮤니티에서 유저들과 소통하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럼비스타즈는 5월 초 모바일 버전의 동남아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미주, 남미, 동아시아, 유럽 등으로 점진적인 시장 확장에 나선다.


이밖에 곰블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럼비월드(Rumby World)에서 GaaS(Game as a Service, 서비스형 게임) 형태의 메타버스 환경도 제공한다. 대체불가능토큰(NFT) 홀더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그대로 반영한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관련기사 more
'퀸잇' 운영社 라포랩스, 340억 투자 유치 팬시, DWF랩스와 제휴…亞 시장 개척 "인공지능, 낮은 노동강도로 게임의 질 높일 듯" '노티드·호족반' 키운 외식 브랜드, 300억 투자 유치

변지훈 곰블 대표는 "코어 게임 위주인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 달리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으로서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더욱 다채로운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에 지속적이고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고 말했다.


곰블은 이번 투자금을 개발 및 디자인 인력 충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실시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투자와 소프트런칭, 마케팅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