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바이오파마솔루션 인수, 확정 안돼"
민승기 기자
2023.04.21 13:06:47
조회공시 답변…결정 사항 발생 시 재공시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28일 열린 정기주주총회 자리에서 3사 합병 등의 계획을 주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제공=셀트리온)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셀트리온은 21일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답변'을 통해 "당사는 안정적인 글로벌 생산시설 확보를 위해 박스터인터내셔널의 바이오파마솔루션 사업부문 인수와 관련해 검토한 바 있으나, 현재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해외 외신들은 셀트리온이 해당 사업부에 대한 인수를 검토하고 있으며, 인수 추정 금액은 40억달러(약5조2000억원)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여기에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경영에 복귀하면서 M&A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다. 실제 서 회장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현금 및 현금성자산, 내 개인 주식을 스와핑하는 방식으로 4~5조원 규모의 M&A 재원을 확보할 것"이라며 대형 M&A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해당 내용에 대한 결정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재공시 할 것이며, 추후 진행 사항에 대해서는 3개월 이내에 재공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 박스터 바이오사업부 인수 추진 철회 셀트리온, 1Q 바이오시밀러 호조세 셀트리온, CT-P53 임상 3상 IND 제출 흔들리는 증시, 종목별 대응 방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