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업비트, 마스크네트워크와 AMA DU 페스티벌 개최 外
김가영 기자
2023.04.19 15:44:33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업비트, 마스크네트워크와 '제2회 AMA DU 페스티벌' 개최 


업비트는 마스크네트워크(Mask Network)와 제2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5시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열린다. AMA DU는 '무엇이든 물어본다(Ask Me Anything)'와 '두나무(DU)'의 약자로 업비트 이용자와 디지털 자산 개발사(프로젝트) 간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마스크네트워크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상에서 암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이번 AMA DU 페스티벌에는 데릭 람 마스크네트워크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참여해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인원, 크루협의회 '스피커스(Speak-Us)' 구성해 사내소통 강화 

관련기사 more
두나무, 튀르키예 구호모금 기부 NFT 지급 업비트, 마스크네트워크 '제2회 AMA DU 페스티벌' 성료 ​AI는 시장을 이기지 못한다 레이어2는 'The Next Big Thing'이 될 수 있을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크루협의회 '스피커스(Speak-Us)'를 구성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사내 소통 강화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임직원과 회사 간 정식 소통창구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코인원 구성원들의 의견, 우리에게 이야기하세요'라는 의미를 담은 '스피커스(Speak-Us)'는 내부 구성원들이 선출한 '오피니언 리더 크루' 5명으로 구성된다. 오피니언 리더 크루들은 분기마다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직원들의 의견과 고충, 요청사항 등을 취합할 예정이다. 정기 모임을 통해 취합된 주요 의견은 CEO, COO 등 임원진과 논의하여 피드백 및 개선을 실행한다. 코인원은 스피커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개선점과 보완점을 파악해 2024년부터 점차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델리오, 씨티은행 미래에셋 맥쿼리 등 주요 금융사 출신 인재 대거 영입 


델리오가 주요 금융사 출신 인재들을 대거 영입하며 본격적인 가상자산 금융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한다고 18일 밝혔다. 델리오는 씨티은행·미래에셋·맥쿼리·스테이트스트리트은행·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등 국내외 굴지의 주요 금융사들로 부터 각 분야 다수 인재들을 영입했다. 이들은 전통 금융권에서 쌓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금융전략기획 ▲상품개발 ▲자산운용 ▲알고리즘 트레이딩 봇 개발 ▲퀀트 운용 ▲마케팅 ▲내부통제 등을 담당한다. 주요 영입 인재로는 ▲서인호 최고투자책임자(CIO) ▲서정훈 자산운용팀장 ▲허성은 마케팅 및 소비자보호 본부장 ▲조성은 상품 서비스운영 팀장 등이 있다.



로앤굿, 리걸줌 前 대표 존 서 영입 


국내 리걸테크 스타트업 로앤굿이 존 서(Jonh Suh) 전 리걸줌(LegalZoom) 대표를 등기이사로 선임했다. 서 신임 이사는 미국 법률시장 환경이 급변 시기 리걸줌의 지휘봉을 잡아 16년간 경영으로 법률서비스의 보편화를 구현한 '리걸테크 베테랑'이다. 존 서 신임 이사는 현재 리걸줌의 선임고문 및 그외 10여개 기업의 엔젤투자자 및 고문으로 활동 중이며 리걸줌 이전에는 캐슬링 그룹(Castling Group)·스튜디오다이렉트(StudioDirect) 창업 후 대표이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