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바이오, 미국 시러큐스 공장 현판식 진행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4.18 18:00:02

◆롯데바이오로직스, 미국 시러큐스 공장 현판식 진행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17일(현지 시간) 미국 시러큐스 공장의 성공적인 인수를 기념하는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판식은 미국 생산기지의 새 출발을 본격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현지 임직원들의 소속감 및 사기를 증진하고 시러큐스 지역 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미국 뉴욕주 시러큐스 공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프닝 영상 상영 ▲인사말 및 회사 소개 ▲축사 ▲리본 커팅 및 제막식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현지 임직원 약 500여명을 비롯해 이원직 대표, 마이클 하우슬레이던 미국 법인장 등 내부 경영진과 이훈기 롯데지주 경영혁신실장, 라이언 믹맥 오논다가 카운티장, 벤 월시 시러큐스 시장, 켄트 시버루드 시러큐스 대학교 총장 및 파트너사 등 약 70여명의 귀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웅제약, 英 시그니처디스커버리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후보물질 발굴

대웅제약은 글로벌 종합 신약 개발기업 시그니처디스커버리와 자가면역질환 신약 유효물질 발굴을 위한 오픈 콜라보레이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시그니처社의 독자적인 '단편 화합물 기반 신약 개발법(FBDD)'와 '가상 탐색' 기술을 활용해 대웅제약의 새로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효 물질 발굴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효능, 기전 확보 및 개발 가속화를 위해 단백질 과학, 결정학 측면에서도 지원이 이루어진다. 대웅제약은 이번 연구를 기반으로 차세대 신약 타겟 중 하나인 단백질-단백질 상호작용(protein-protein interaction, PPI) 분야의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데이' 이벤트 2주간 실시

휴온스푸디언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내달 1일까지 2주간 '이너셋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너셋 브랜드 데이'는 이너셋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공식몰을 통해 인기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푸짐한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홍삼 데일리스틱 △모로오렌지 주스 △비오틴 블랙5000 △저분자 피쉬콜라겐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올인원 △울트라 아르기닌 등 이너셋 대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비즈니스 역량 및 디지털 혁신' 강화 위한 인사 발표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1일자로 한신효 현 소화기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를 소화기사업부 총괄로, 이세희 경영기획부 총괄은 '데이터, 디지털 테크놀로지(Data, Digital & Technology, 이하 DD&T)부' 총괄을 겸임하도록 하는 인사를 단행했고 17일자로는 이연정 의학부 총괄을 새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중 신임 한신효 총괄은 2011년 3월 한국다케다제약에 입사해 브랜드 매니저, KAM(Key Account Manager) 등의 주요 부서 및 직책을 거쳐 소화기사업부의 마케팅 매니저로서 다양한 사업 성과를 창출하고 동시에 조직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리더십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세희 경영기획부 총괄은 한국다케다제약의 신설 부서인 DD&T부를 함께 지휘하게 됐다. DD&T부는 디지털 변화를 실현하기 위해 구축된 다케다제약의 새로운 데이터 및 디지털 전담 팀으로, 본사에서 추구하는 디지털 전환 모델에 따라 디지털 혁신과 커머셜 엑셀런스 실현을 담당한다.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 가정의 달 프로모션 진행

동아제약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14일까지 'LOVE & THANK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동아제약의 인기 건강식품과 생활 소비재 제품들을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세트 구성들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의 에센셜 포우먼S, 포맨S는 1+1, 혈행 개선 전문 브랜드 '써큐란'의 알파, 알티지오메가-3는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제발···' 김한기 신신제약 회장, 해외사업 부활시킬까 신신제약, 신사업 아닌 첩부제 방점 찍는 이유 이원직 롯바로직스 대표 "글로벌 CDMO 기업 도약"

◆신신제약, 전통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 출시

신신제약은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감기약 '화이투벤'의 신제품인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시리즈는 셀트리온제약과의 제품 공급 계약에 따라 신신제약이 약국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담당한다. 신제품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시리즈는 종합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과 코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노즈연질캡슐', 그리고 목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코프연질캡슐'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제품별 증상에 맞는 각기 다른 성분 조합으로, 개개인의 다양한 감기 증상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GC녹십자, '세계 혈우인의 날' 캠페인 진행

GC녹십자는 이달 16일과 1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사의 R&D센터 외벽에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하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건물 외벽에 LED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 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세계혈우연맹(WFH, World Federation Of Hemophilia)은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해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슬로건은 '모두를 위한 접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출혈 예방'으로, 전 세계 모든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 향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동국제약, 소녀시대 수영·유리 모델로 한 센시아 TV-CF 온에어


동국제약은 소녀시대의 유리를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기존 모델인 수영과 함께 호흡을 맞춘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의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정맥순환장애가 체질이나 피로의 문제가 아니라, 원활하지 못한 '정맥순환의 문제'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의약품 센시아를 통해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전달하는 동시에, 일반의약품 정맥순환개선제 부문 10년 연속 판매 1위(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를 강조해 제품의 신뢰감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