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딜사이트, 'AI가 바꾸는 게임 생태계' 포럼 개최
이규연 기자
2023.04.18 08:00:23
'챗GPT' AI 열풍, 게임에도 적용…게임에 미칠 영향 전망 기회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자본시장 전문매체 딜사이트에서 인공지능(AI)이 게임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게임 포럼을 개최한다.


딜사이트는 25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6층 스튜디오 1, 2, 3에서 '인공지능이 바꾸는 게임 생태계'를 주제로 게임 포럼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오픈에이아이(OpenAI)에서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 '챗지피티(ChatGPT)'가 큰 관심을 끌었다. 그러면서 인공지능이 IT산업에 불러올 변화 역시 주목받기 시작했다. 


IT산업의 총아인 게임산업 역시 인공지능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딩을 비롯해 캐릭터 생성, 번역 등 게임 개발 단계부터 이용자의 이용 행태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이 다양한 분야에서 쓰일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인공지능, 낮은 노동강도로 게임의 질 높일 듯" 인공지능이 게임 산업에 미칠 영향 확인할 시기 엔씨 지속적 R&D 투자, 게임 넘어 AI 명가로

이런 상황에서 딜사이트는 인공지능이 적용되는 게임산업 현실과 미래 가능성을 살펴보기로 했다. 더불어 게임 이용자 역시 인공지능으로부터 어떤 영향을 받을 것인지 전망하기로 했다.


이번 게임 포럼은 이승호 딜사이트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병익 너디스타 PD, 성준식 크래프톤 딥러닝본부 응용실장, 강신진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정 PD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아트워크', 성 실장은 '게임 제작 환경 개선을 향한 인공지능', 강 교수는 '인공지능이 변화시킬 게임 개발 및 이용자 문화'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