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헬스케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선봬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4.17 11:18:03

◆셀트리온헬스케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미국 출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Vegzelma)를 미국에 출시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베그젤마의 판매허가를 획득한 이후 성공적인 런칭 및 판매를 위해 현지 법인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미국 연방정부가 제공하는 공보험인 메디케어(Medicare) 환급 대상 의약품 목록에 베그젤마의 등재를 완료했으며, 주요 도매상을 대상으로 이번주 첫 출하를 개시했다. 전체 인구의 20%를 커버하는 메디케어에 등재한 성과를 기반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복수의 사보험사들과도 협상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올해 안에 사보험사의 60%가 베그젤마를 등재할 수 있도록 보험사와의 계약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LB, 리보세라닙+방사선요법 초기 전이성 폐암 치료옵션 제시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헬스케어, 해외서 승승장구…비수기 '선방' 셀트리온, EMA에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품목허가 신청 HLB, 바이오 기업 전환 성공

간암 1차 치료제로 미국 FDA의 신약허가신청을 준비 중인 HLB의 항암신약 '리보세라닙' 관련 한국, 미국, 중국 등에서 다양한 연구자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초기 단계의 전이성 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리보세라닙과 방사선요법을 병용 치료한 결과가 공개됐다. 임상 결과 방사선 치료만을 진행한 대조군 대비 리보세라닙 병용요법의 탁월한 효능이 입증되며, 두 병용요법은 초기 전이성 환자에 대한 새로운 치료옵션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 임상은 사전에 종양절제술을 받은 64명의 초기 암항원(CEA)과 항신생혈관생성(VEGF) 인자가 발현된 소수 전이성 비소세포폐암(oligometastatic NSCLC) 환자 64명을 대상으로 맹검, 무작위 배정방식으로 중국 하이커우 대학병원에서 진행됐다.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모델에 걸그룹 '아이브' 발탁



광동제약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새로운 모델로 걸그룹 '아이브(IVE)'를 발탁,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정규 앨범 'I've IVE'로 컴백한 아이브는 데뷔 이후 대표곡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케이팝 대표 걸그룹으로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광동제약은 아이브의 거침없는 대세 행보와 건강한 이미지가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첫 공개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은 "건강한 일상엔 언제나 'V'가 함께"를 슬로건으로 제작됐다. 광고는 MZ세대의 일상 속 관심사를 상징하는 여섯 가지 'V' 키워드와 함께 아이브 멤버 각각의 개성 있는 일상을 조명한다.


◆한독, 나눔 바자회 진행



한독이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바자회를 진행했다. 한독은 매년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2007년부터 매년 '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을 진행하고 있다. 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나눔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독 임직원들은 이번 바자회를 위해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 1800여 점의 물품을 모았으며 한독은 네이처셋 아기상어 키즈 홍삼 스틱젤리, 레디큐 츄 뷰티 콜라겐 등을 함께 기부했다.


◆동아제약,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박카스, 비타민C 기부



동아제약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피로회복제 박카스 1만 병과 비타민C 분말 500개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기부했다. 최근 대형 산불 피해로 강원도 강릉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며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화재 현장에 박카스와 비타민C를 제공함으로써 이재민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일상 복귀를 기원하는 마음에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비타민C를 지원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피해가 복구돼 지역 주민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유유제약, 글로벌 안과학회에서 YP-P10 신규 연구결과 발표 예정



유유제약이 오는 23일부터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안과 학회인 ARVO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펩타이드 신약(프로젝트명: YP-P10)에 대한 신규 연구결과 2종을 포스터 발표로 진행한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는 "이번 ARVO 포스터 발표는 유유제약이 안구건조증 치료제 YP-P10 작용기전을 명확히 밝히고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라며 "미국내 7개 병원에서 24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YP-P10 임상 2상 결과는 올해 상반기에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국내 최초 3D 가슴스캐너 '볼루닛' 선봬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3D 가슴스캐너(가슴체적측정장비) '볼루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볼루닛은 3차원 의료영상 전문 분석 기업인 팀엘리시움에서 개발한 3차원 가슴분석 솔루션 소프트웨어와 연동해 환자의 가슴 부피 및 둘레와 같은 해부학적 지표들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체외형의료용카메라 장비다. 가슴 수술 또는 시술 전후 가슴체적 측정을 통해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진의 수술 디자인 설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드는 정면 촬영 모드와 360도 촬영 모드가 탑재돼 있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에이비온 "ABN401 글로벌 임상2상 순항"



에이비온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ABN401'의 글로벌 임상2상에서 긍정적 동향을 확인하고 코호트1 시험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 밝혔다. 에이비온의 'ABN401'은 c-MET 돌연변이를 타깃하는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 글로벌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다. 임상2상의 코호트1은 c-MET변이 환자 중 exon14유전자 결실군에 대해 뛰어난 안전성을 기반으로 빠르게 시장진입을 하기 위한 단독요법으로, 지난 1월 첫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 회사 측은 임상1상에서 확보한 우수한 안전성과 유효성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2상은 예상보다 빠른 환자 등록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투약 속도도 붙고 있다고 강조했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선물 대전 기획전



마이크로바이옴 선도 기업 쎌바이오텍의 수출 1위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듀오락 선물 대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 대전은 듀오락 공식몰 단독 기획전으로, 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듀오락은 28년간의 유산균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령별 장내 환경에 맞춘 'CBT 균주 포뮬러'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임산부부터 신생아, 영유아, 어린이, 성인까지 생애주기 맞춤형 유산균을 제안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HLB 제약,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 출시



종합 제약바이오 기업 HLB제약이 한국인을 위한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사의 기술력과 연구개발(R&D) 역량을 통해 한국인의 관절 건강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관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는 설명이다. 콴첼은 개인별 관절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성 소재를 포괄하는 전문적인 라인업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관절 건강 예방부터 통증 관리까지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춰 제품을 세분화했다. 기존 관절 건강기능식품이 한 가지 소재에만 주력하는 점과 다른 가장 큰 차별점이다. 제품은 ▲콴첼 보스웰리아 엑스퍼트 ▲콴첼 가자 엑스퍼트 ▲콴첼 우슬 엑스퍼트 ▲콴첼 MSM ▲콴첼 NAG ▲콴첼 엠에스엠·NAG ▲콴첼 뮤코다당단백콘트로이친 등 총 7종이다. HLB제약 연구진들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절 및 연골의 여러 역할을 분석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과학적인 매커니즘과 최적의 원료를 찾아 설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