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렌탈, 렌터카부문 브랜드파워 1위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4.11 16:29:03

◆롯데렌탈, 렌터카부문 브랜드파워 1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롯데렌탈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렌터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BPI는 일반 소비자 약 1만2300여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롯데렌터카는 고객 충성도를 포함한 K-BPI 조사 항목 전반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고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다. 최근영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상무)은 "롯데렌터카를 사랑하고 아껴 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리딩 렌터카 브랜드에 걸맞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신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터파크, 3월 항공권 판매액 역대 최대


관련기사 more
롯데렌탈, GS네오텍에 렌탈료 반환청구 피소 롯데렌탈 캐시카우된 중고차 사업

인터파크는 지난 3월 자사에서 발권된 국제·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281% 급증한 161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월(1475억원)에 올린 최고 판매치를 두 달 만에 경신한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인기 노선 항공권을 경쟁력 있게 제공한 결과로 분석된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펼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SM그룹 남선알미늄, GM 올해 우수공급사 선정



SM그룹 계열사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2022 올해의 우수공급사(SOY: Supplier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은 GM 한국사업장인 한국GM에 공급한 제품의 품질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올해까지 12년 연속 우수 협력사에 올랐다. 남선알미늄은 한국GM 주력 차종에 범퍼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이 부품은 최근 한국GM이 신규 출시한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내수, 수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매출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피드메이트, 자동차 관리 1위 브랜드 올라



SK네트웍스는 자사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자동차 관리 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경정비, 긴급 출동 서비스, 타이어와 수입차 부품 유통 등 차량 관리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착한 정비, 착한 타이어'를 슬로건으로 전국 600여개 매장에서 정확하고 합리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K-BPI에서 오랫동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