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최정훈 이도 대표, 아시아 골프 파워 'Top10' 선정
권녕찬 기자
2023.04.11 15:44:21
美 골프 전문지 골프 Inc 선정…"K-골프 새 문화 이끌어"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친환경 기업이자 기업가치 제고 플랫폼 이도(YIDO)를 이끄는 최정훈 대표이사가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골프계 인물 가운데 한 명으로 선정됐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 (제공=㈜이도)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 대표는 미국 골프 전문지 골프 Inc(Golf Inc. Korea)가 발표한 아시아 골프산업 영향력 있는 인물 'Top 10'에 선정됐다. 최 대표는 오래되거나 낙후된 골프장을 차별화된 역량으로 빠르게 정상화해 K-골프의 새로운 문화를 끌어냈다는 점에 대해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올해 선정된 Top 10 인사 중 가장 젊은 최고경영자(CEO)다. 


앞서 이도는 2018년 레저 브랜드 '클럽디(CLUBD)'를 론칭했다. 현재 충북 클럽디 보은(18홀)과 클럽디 속리산(18호), 전북 클럽디 금강(18홀), 경남 클럽디 거창(27홀), 인천 드림파크CC(27홀) 등 총 5곳에서 114홀의 골프장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골프장 유지관리 전문기업인 이도골프엔지니어링(구 유골프엔지니어링)을 인수하며 골프장 밸류업 토탈 서비스 역량도 강화했다.


이도는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올해 5월 미국 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인 풀스윙(FULL SWING)과 함께 고품격 실내 골프장 '클럽디 청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럽디 청담에는 프라이빗 골프 레슨과 공간, 도심 스타일의 식음료(F&B), 다양한 골프용품 브랜드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골프 Inc는 골프다이제스트, 골프매거진과 함께 미국 3대 유력 골프 매체로 꼽힌다. 1998년부터 골프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명단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미국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아시아 골프 파워 피플에 한국인은 최 대표를 포함해 총 5명이 선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도, '대보 하우스디 오픈'서 골프 꿈나무 기부 캠페인 해운대 '클럽디 오아시스' 추석맞이 이벤트 이도, '대구 메리어트 호텔' 인수…레저 강화 해운대 '클럽디 오아시스' 내달 5일 오픈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