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도, 부동산 전문운용사 '이도캐피탈자산운용' 출범
권녕찬 기자
2022.12.26 15:15:13
금융위 사모집합투자업 인가…"저평가 자산 적극 발굴해 가치 극대화"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이도(YIDO)의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가 금융당국 인가를 마치고 공식 출범한다. 


이도캐피탈자산운용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일반 사모집합투자업으로 등록인가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도캐피탈자산운용은 부동산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로, 친환경 전문 기업이자 기업가치 제고 플랫폼 이도(YIDO)의 관계사다.


이도캐피탈자산운용의 설립 목적은 낙후되거나 부실화된 골프장 및 오피스, 호텔 등의 부동산 가치를 높여 안정적인 투자수익이 가능한 자산으로 탈바꿈시키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이도, '대보 하우스디 오픈'서 골프 꿈나무 기부 캠페인 해운대 '클럽디 오아시스' 추석맞이 이벤트 최정훈 이도 대표, 아시아 골프 파워 'Top10' 선정 이도, 해운대 '클럽디 오아시스' 경력 채용

이를 통해 투자자에게는 안정적인 배당은 물론 가치 상승에 따른 자본이익(capital gain)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도캐피탈자산운용은 전문 운영을 통한 안정적인 운영 수익권을 얻고, 자산 소유권에 대한 수익권은 투자자에게 준다. 선진 경영 방식인 소유와 경영을 분리해 견제 및 상호 보완하는 방식을 추구한다. 


이도는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프라임오피스 및 상업시설에 대한 부동산 종합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산관리(PM)·임대관리(LM)·시설관리(FM) 등 통합 관리솔루션을 제공한다. 서울 도심 씨티스퀘어의 공실률을 4개월 만에 100%에서 0%로 낮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골프장 자산 밸류업 전문성도 갖췄다. 현재 충북 클럽디 보은(18홀) 및 클럽디 속리산(18홀), 클럽디 금강(18홀), 클럽디 거창(27홀), 인천 드림파크CC(36홀) 등 총 5개 골프장, 117홀의 골프장을 전문 운영하고 있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운용사 설립으로 부동산 개발 초기 투자는 물론 안정적인 자산에 대한 투자를 원하는 국내외 기관 투자자들의 니즈를 해소할 것"이라며 "저평가된 자산을 적극 발굴해 가치를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운용 역량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