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최수연·김남선 네이버 주식 추가 매입
이규연 기자
2023.04.10 18:40:51
최수연 2억원, 김남선 1억원 규모…2022년 3월 이어 추가 매입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오른쪽)와 김남선 네이버 CFO. (출처=네이버)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김남선 네이버 CFO(최고재무책임자)가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네이버 주식을 전체 3억원 규모 사들였다.


네이버는 최 대표가 자사주 1026주, 김 CFO가 519주를 각각 매입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두 사람의 네이버 주식 매입 규모는 최 대표 2억원, 김 CFO 1억원이다. 앞서 최 대표와 김 CFO는 2022년 3월 취임 직후 네이버 주식을 1억원 규모씩 각각 사들인 바 있다. 


네이버는 "최 대표와 김 CFO가 취임 1주년을 맞아 회사 성장과 책임경영 의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자사 주식을 추가로 매입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최 대표가 3월 주주총회에서 "글로벌 경제 상황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기존 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네이버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겠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공언하기도 했다. 


이번 조치는 네이버 주가의 장기간 하락세를 감안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네이버 주가는 10일 직전 거래일보다 0.21%(400원) 떨어진 19만30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2022년 4월 당시 31만원 안팎이었던 네이버 주가는 1년 동안 60% 이상 떨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거대 플랫폼 공략에 맞선 우리의 현주소 최수연 "B2B와 콘텐츠 통한 수익성 확대 추진" 올해는 지지부진...2023년도 안갯속 최수연의 네이버 "글로벌 이용자 10억명 목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