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감원 특사경, 카카오 압수수색 "SM엔터 주가 개입"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06 17:23:36
이 기사는 2023년 04월 06일 17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특사경, 카카오 압수수색 "SM엔터 주가 개입 혐의"[동아일보]

검찰과 금융당국이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제기된 시세 조종 혐의를 수사하기 위해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압수수색에 나섰다. 6일 법조계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자본시장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은 경기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옥으로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건은 금감원이 서울남부지검에 사건을 패스트트랙(긴급조치)으로 이첩한 뒤 금조 2부에서 지휘하고 있다. 압수수색과 수사는 금감원 특사경에서 직접 맡고 있다.

세계 최고 부자 남녀는 프랑스에…2명 자산 총 384조원[연합뉴스]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남성과 여성이 모두 평등의 가치를 중시하는 나라인 프랑스에 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포브스가 최근 발표한 세계 억만장자 보고서에서 프랑스 출신의 베르나르 아르노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회장과 로레알 창업자의 손녀 프랑수아즈 베탕쿠르 메이예가 각각 세계 부자 순위 1위와 11위를 차지했다.


가계, 작년 금리 오르자 금융자산 44% 예금에…주식 18%로 줄어[연합뉴스]

지난해 금리 상승과 주식·부동산 시장 부진으로 가계가 자산 투자와 대출을 줄이고 여윳돈을 주로 예금에 넣는 현상이 뚜렷했다. 하지만 기업의 경우 원자재 가격 상승과 원화 약세 등에 따라 운전자금 수요가 늘어나자 1년 전보다 더 많은 돈을 금융기관에서 빌렸다. 한국은행이 6일 공개한 자금 순환(잠정) 통계에 따르면 가계(개인 사업자 포함) 및 비영리단체의 지난해 순 자금 운용액은 182조8000억원으로 집계됐다. 2021년(146조9000억원)과 비교해 1년 새 35조9000억원 늘었다.


녹색투자 자금 조달 중소·중견기업에 3억원까지 이자 지원[연합뉴스]

중소·중견기업이 채권을 발행해 녹색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기업 1곳당 3억원까지 지원된다.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7일 오후 신용보증기금과 업무 협약을 맺고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발행 지원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녹색자산유동화증권은 중소·중견기업이 발행한 회사채 중 한국형 녹색 분류체계에 부합하는 자산을 선별해 변환한 증권이다.


"저세상 주식인 줄 알았는데"…주가 폭락에 개미들 '멘붕'[한국경제]

'데카콘'은 머리에 10개 뿔이 달린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는 동물이다. 벤처업계에선 기업가치 10조원이 넘는 비상장 기업을 가리킨다. 벤처기업이 증시에 상장하기도 전에 10조원이 넘는 가치를 받는 것이 신화에서나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용어다. 전세계적으로 데카콘 반열에 오른 기업은 80여개에 불과하다. 한국에서 바바리퍼블리카, 두나무, 야놀자 등 3개사가 10조~30조원의 가치에 거래되며 명성을 떨쳤다. 그랬던 이들 기업이 금리가 급등하고 벤처 열풍이 꺼지면서 데카콘 '명함'을 줄줄이 반납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카오엔터, 몸집 줄인다...구조조정안 내부 공유 오늘부터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 外 M&A로 큰 SK그룹, 인수기업 적자 늘어 골머리 外 감사원 '금감원 갑질' 들여다본다 外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