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M&A로 큰 SK그룹, 인수기업 적자 늘어 골머리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06 10:52:26
이 기사는 2023년 04월 06일 10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M&A로 큰 SK그룹, 이젠 인수기업 적자 늘어 골머리[조선일보]

한국거래소가 5일 장 개시 직전 SK하이닉스 공매도 금지령을 내렸다. 지난 3일 해외에서 2조원에 달하는 교환사채를 발행했다고 밝히면서 다음 날 1000만주가 넘는 공매도 물량이 쏟아졌기 때문이다. 올 1분기 3조5000억원에 달하는 적자가 예상되는 SK하이닉스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거액의 채권을 발행하자 투자자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커진 것이다. 

LS일렉트릭, 1여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최대 1500억 원[동아일보]

LS일렉트릭이 1년여만에 회사채 시장을 다시 찾았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1500억 원의 회사채 발행을 검토 중이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AA마이너스(-)의 신용등급을 지닌 LS일렉트릭은 2년물 200억 원, 3년물 700억 원으로 총 1000억 원의 회사채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으로 이달 28일 발행할 계획이다.


"탄소중립, 독자 기술개발로 해결 못해…여러 기업이 파트너십 맺고 협력해야"[동아일보]

"탄소중립을 위해서는 기업들이 홀로 기술개발을 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여러 기업들이 파트너십을 맺고 다함께 협력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한국바스프 서울사무소. 라르스 키사우 바스프 넷제로 액셀러레이터 총괄 사장은 '기업 간 협력'을 수차례 강조했다. 복잡한 공급망 속에서 전 세계 수많은 기업들이 얽혀 있는데 한 기업의 노력만으로는 실질적인 탄소 배출량 감소가 어렵다는 의미다.


한은 신임 금통위원에 장용성-박춘섭 추천[동아일보]

한국은행은 차기 금융통화위원회 위원 후보로 장용성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57)와 박춘섭 대한체육회 사무총장(63)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20일 임기가 종료되는 주상영, 박기영 위원의 후임으로 이창용 한은 총재가 장 교수를,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박 사무총장을 각각 추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에치와이,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 운영 메쉬코리아 인수 완료[연합뉴스]

에치와이(hy)는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의 운영사인 메쉬코리아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에치와이는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메쉬코리아와의 기업결합을 승인받고 이후 주금 200억원 납입을 마쳤고 전날에는 증권교부도 완료했다. 인수대금은 800억원으로 에치와는 메쉬코리아 지분의 66.7%를 확보했고 최대주주가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감원 특사경, 카카오 압수수색 "SM엔터 주가 개입"外 감사원 '금감원 갑질' 들여다본다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