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대한통운-LG화학, 스트레치 필름 리사이클링 맞손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4.06 17:15:10

◆CJ대한통운-LG화학, 스트레치 필름 리사이클링 맞손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CJ대한통운은 LG화학과 '플라스틱 자원 재활용 및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에 따라 LG화학은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버려지는 스트레치 필름을 받아다 재활용 소재를 만든 뒤 다시 CJ대한통운에 공급키로 했다. 양사는 지난 2월부터 스트레치 필름 수거 및 재활용 프로젝트를 시범운영한 결과 기존 제품의 품질과 동등한 재활용 필름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스트레치 필름이란 물류센터나 산업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얇은 플라스틱 비닐 필름이다. 파렛트(화물운반대) 위에 적재된 물건들을 운송할 때 흔들리지 않도록 감싸서 고정하는 데 사용된다.


◆쏘카, 경북 역사 인근 대여료 80% 할인


관련기사 more
CJ대한통운, 10년 새 영업익 6배 '껑충'

쏘카는 오는 10월까지 경북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대여료 80%(쏘카 40%·도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혜택은 ▲김천구미 ▲안동 ▲영주 ▲풍기 ▲경산 ▲구미 ▲영천 ▲상주 ▲영덕 ▲청도 ▲점촌 등 11개 역사 주변 75개 쏘카존 200여대 차량에 적용된다. 쿠폰은 쏘카 앱 경북 관광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대여기간이 1일 이상 5일 이내의 예약건에 적용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그린카,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공식 후원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브랜드 그린카는 'KLPGA 롯데렌터카 여자 오픈'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KLPGA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은 그린카의 모기업인 롯데렌탈이 개최하는 골프대회로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롯데스카이힐 CC 제주(제주 서귀포시)에서 열린다. 이 대회에는 국내외 12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그린카는 골프장을 찾은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한 스크래치 복권, 행운권 추첨 이벤트 등에 경품으로 그린카 12시간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표피앤씨 더블월 공법, 프리미엄 타운하우스에 적용



삼표그룹 계열사인 삼표피앤씨는 자사 친환경 기술인 더블월(Double wall) 공법이 경기도 고양시 소재 '헤르만하우스 인 MBC 빌리지'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더블월은 얇은 두께의 콘크리트 판넬 두 장을 보강재 사이에 서로 마주 보도록 한 벽체를 말한다. 판넬 사이의 공간은 현장에서 레미콘으로 채워지게 되는데 PC(프리캐스트 콘크리트)와 레미콘의 장점을 두루 갖춘 공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표피앤씨 관계자는 "기존 더블월 공법에 내진 및 단열 기능을 강화한 더블월 제품을 국내시장에 확대하고 있다"며 "그룹의 ESG 경영 방침에 따라 향후에도 제로에너지 건축 의무화 정책에 부합하는 건설기술 차별화 역량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에어서울, 동남아 전 노선 특가 이벤트 실시



에어서울은 6일부터 동남아 전 노선 특가 프로모션 '동남아 가면 돈남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가는 보라카이(칼리보), 다낭, 나트랑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특가 항공권은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판매되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최대 97% 할인된 운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초특가 이벤트"라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까지 챙겨 실속 있는 휴가를 계획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파크, '암벽 여제 동반 투어' 상품 판매



인터파크는 스포츠 스타 매니지먼트 기업인 스포츠바이브와 협업해 다양한 스포츠 전문가 동행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첫 패키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암벽 여제인 김자인 선수와 함께 세계적인 락클라이밍의 성지 '크라비'를 방문하는 4박 6일 상품이다. 일정 중 이틀 간 스포츠 클라이밍 리드 월드컵, 아시아선수권대회 최다 우승자인 김자인 선수에게 클라이머에게 필요한 기본기부터 중ㆍ고급 실전 테크닉까지 배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