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농협·수협·전북銀, 토큰증권 생태계 조성 '맞손'
이성희 기자
2023.04.06 15:51:35
은행권 3사 및 조각투자기업 6곳 공동 참여
농협은행(왼쪽부터), 수협은행, 전북은행(사진 제공=각사)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은행권과 조각투자기업이 토큰증권(STO)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NH농협은행과 Sh수협은행, 전북은행 등은 6일 국내 대표 조각투자기업 6곳(서울옥션블로, 테사, 갤럭시아머니트리, 스탁키퍼, 서울거래 등) 및 JB인베스트먼트와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을 위한 컨소시엄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은 은행권 주도로 결성된 최초의 토큰증권 컨소시엄이다.


은행권은 ▲분산원장 인프라 구축 ▲토큰증권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투자자 보호 강화 등의 서비스를 통해 토큰증권 시장 확대 및 조각투자기업 지원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번 토큰증권 컨소시엄 결성으로 은행권이 토큰증권 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토큰증권의 성공적인 제도권 안착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은행권이 중심이 된 최초의 토큰증권 컨소시엄 결성으로 토큰증권 생태계가 빠르게 안정화되고 함께 참여하는 조각투자기업 및 관련 산업분야 성장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서울리거, 병원 MSO기반 STO 사업 신규진출 NH證, 토큰증권 협의체 'STO 비전그룹' 출범 STO 법제화를 바라보는 증권가의 시선 금융당국, 올해 상반기 중 '토큰증권' 법안 제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