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화학 진단사업부, PEF가 품는다
김진배 기자
2023.04.04 18:00:12
글랜우드PE·스틱인베스트·이음PE·한투PE 숏리스트
이 기사는 2023년 04월 04일 18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G화학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사업부(이하 LG화학 진단사업부)가 사모펀드 운용사(PEF) 품에 안긴다. 

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화학 진단사업부 매각주관사 삼정KPMG는 입찰에 참여한 글랜우드PE, 스틱인베스트먼트, 이음PE, 한국투자PE 4곳에 숏리스트(적격인수후보) 선정을 통보했다. 이들은 모두 PEF 운용사로, 이후 약 한 달 간의 실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인수 금액으로는 1000억~1500억원이 거론된다. LG화학 진단사업부는 코로나19 관련 사업에 뒤늦게 뛰어들어 관련 특수를 거의 누리지 못했지만, 매년 400억원대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PEF들도 여기 주목해 업사이드(상승여력)가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은 글로벌 신약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해당 사업부를 매물로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대금 또한 신약사업에 재투자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글랜우드PE, 이달 'LG화학 진단사업부' 품는다 글랜우드PE, LG화학 진단사업부 품는다 '카브아웃' 강자 글랜우드, LG화학에도 눈독 LG화학, 1.2조원 들여 전구체 공장 짓는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