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투자증권, 상환전환우선주 1주당 60원 배당
백승룡 기자
2023.03.31 15:40:13
정기주총 개최, 조선호·선원조 2명 사외이사 선임
하이투자증권이 31일 제35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사진=하이투자증권)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31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제35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상환전환우선주 1주당 60원 배당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당 총액은 38억원이다. 하이투자증권의 지난해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376억원이었다.


보통주에 대해서는 지난해 12월 주당 35원을 적용해 총 170억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한 바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조선호·선원조 등 2명의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조선호 신임 사외이사는 금융감독원 증권검사2국장, 신용회복위원회 사무국장, DGB금융지주 사외이사를 역임했다. 손원조 사외이사는 임기 1년으로 재선임됐다. 대경회계법인 대표로 2021년 3월부터 하이투자증권 사외이사를 맡았다.


또 비상임이사로 천병규 이사를 선임했다. 천 이사는 현재 DGB금융지주 그룹경영전략총괄로 재직 중이다. 임기는 1년이다.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지난해는 대내외의 급박한 환경변화에 따른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자본확충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올해 역시 어려운 경영환경이 이어질 것이지만, 위험 요소의 철저한 대응과 균형화된 이익구조 구축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지속 가능한 이익 창출 능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하이투자증권, 조직 개편…리서치 강화 DGB금융, 비이자익 개선에 1Q 순익 3.6%↑ DGB금융, 콜옵션 도래 코앞…자본확충 '쉽지 않네' 하이투자증권, 총 170억 중간배당…4년 연속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