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디톡스, 코스메틱 시장 본격 진출 선언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31 11:16:20

◆메디톡스, 코스메틱 시장 본격 진출 선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자체 개발한 안티에이징 기술 '엠바이옴' 기반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대대적 라인업 확장과 리뉴얼을 통해서다. 새롭게 리뉴얼된 뉴라덤은 병·의원 전용 제품으로 구성된 '클리닉더마' 라인과 데일리 스킨케어를 위해 피부 자극 성분을 최소화한 기초 화장품 '베이직더마' 라인으로 구성된다. 공식 런칭 후 3년만에 대대적 리뉴얼과 함께 신제품을 출시한 '뉴라덤'은 메디톡스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기술 엠바이옴 기반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메디톡스는 뉴라덤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위해 홈페이지를 새단장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병행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스템카디오텍 '오스템카디오'로 사명 변경


관련기사 more
HLB '리보세라닙' 병용요법, 치료효과 입증 外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인 심혈관 의료기기 제조기업 오스템카디오텍이 이달 15일 진행한 제29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오스템카디오'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오스템카디오텍을 2016년에 인수한지 7년만에 변경되는 사명은 오는 4월 1일부터 공식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오스템카디오텍의 전신은 1991년 설립된 '신한 카디오텍'이다. 카디오텍의 '카디오(cardio)'는 '순환기내과'를 뜻하는 'cardiology' 또는 '심혈관의'라는 뜻의 'cardiovascular'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어근 'cardio'에서 차용된 사명이다.


◆동아쏘시오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30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시리아에 구호 성금을 전달하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지난 1년간의 기부활동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배천직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에서 조성한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된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이를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을 위한 임시주택 건립 등 지역사회 재건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HK이노엔, 제8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 개최



HK이노엔은 지난 30일 서울 사무소에서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공동 자율준수관리자인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와 김기호 상무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는 '공정한 경쟁문화 확산과 정도경영을 위한 규범준수 서약식'과 함께 'ESG 마스코트 및 CP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시상, CP 준수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루닛, 정기 주주총회 개최… 백승욱 이사회 의장 재선임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30일 '제1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결의 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루닛은 주주총회에서 백승욱 현 이사회 의장을 임기 3년의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백 의장은 2013년 루닛을 설립한 이후 2018년까지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루닛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다. 백승욱 루닛 이사회 의장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루닛은 출범 초기 벤처기업의 도전 정신을 더욱 발전시켜 지속 성장 가능한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시장 확대를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한편, 전 세계 의료 현장에서 암과 싸우는 의료진과 환자에게 도움을 주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총에서는 ▲지난해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개정 ▲이사 및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7개 의안이 가결됐다.


◆동국제약, 강화된 잇몸 솔루션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 출시



동국제약은 덴트릭스 잇몸치약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을 출시했다.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은 기존 성분인 에티즘, 몰약틴크, 비타민E 등에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후박추출물'과 'TECA'(센텔라 정량추출물)를 추가해 더 강화된 잇몸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업그레이드된 잇몸플러스 치약의 에티즘은 구취의 감소, 치태 침착 감소, 치은염증 감소, 치은출혈 감소, 점막조직의 정상화, 구강건조증 경감 효과가 있으며, 후박추출물은 항염효과가 있다. 또다른 성분인 TECA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시즌1 치약에 비해 더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광동제약, 비타500제로 TV광고 선봬



광동제약이 르세라핌과 함께한 '비타500 제로' TV광고를 내달 1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는 기존 비타500에 함유된 비타민C 함량(500mg)과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류와 칼로리를 0(ZERO)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비타500은 지난 2001년 출시돼 작년까지 누적 60억 병 이상(내부 출고 데이터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한 브랜드다. 광동제약은 비타민C가 가득한 신개념 제로의 탄생을 알리고자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펩트론, 지속형 당뇨·비만 치료제 美당뇨병학회(ADA) 발표 채택



펩트론이 오는 6월 개최되는 미국당뇨병학회(ADA)에 참가해 1~2개월 지속형 당뇨, 비만 치료제의 전임상 결과에 대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펩트론은 올해 초 자사가 개발 중인 1개월 및 2개월 지속형 당뇨 비만 치료제 2종의 전임상 연구 성과를 ADA에 제출했으며, 최근 학회로부터 발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펩트론의 당뇨, 비만 치료제 파이프라인 2종은 세마글루타이드(Semaglutide) 서방형 제제 'PT403'과 'GLP-1/GIP 이중 수용체 작용제의 서방형 제제'로 독자적인 약효 지속성 약물전달기술인 스마트데포(SmartDepot) 기술이 적용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