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C셀, 아키소스템과 CDMO계약 체결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30 11:10:02

◆GC셀, 아키소스템 바이오스트래티지스와 CDMO계약 체결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GC셀은 아키소스템 바이오스트래티지스(아키소스템)와 줄기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키소스템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기술이전 받은 탯줄유래 재생의료 플랫폼 세포인 스멈프셀(smumf cell) 관련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2019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조현철 교수가 설립한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표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이다. 현재 회전근개 질환, 골관절염을 비롯하여 주변에서 매우 흔하지만 아직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없는 난치성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세포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GC셀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키소스템의 탯줄 유래 중간엽줄기세포의 제조와 보관, 특성 분석 등 품질 시험을 약 3년간 진행한다. 제조된 세포의 장기 보존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동결보존 및 품질 시험이 시행될 예정이다.


◆휴온스, 킴스제약과 손잡고 '리포타손주' 공동판매


관련기사 more
지씨셀, 체질개선 나선 사연 지씨셀·녹십자엠에스, 엔데믹으로 1Q 나란히 부진

휴온스가 킴스제약과 국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시장 입지 확대에 나섰다. 휴온스는 킴스제약과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 성분 '리포타손주'에 대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포타손주는 일본 제약사 미쓰비시다나베파마가 개발한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 성분의 항염증 치료제다. 리포좀나노입자(LNPS)스테로이드 주사제로 83~95nm의 나노입자 리포타손이 표적 병변 부위에 선택적으로 효과를 발현해 약효 손실을 최소화하고 타깃 부위에 강력한 효과를 보이는 점이 특장점이란 게 사측의 설명이다. 휴온스는 리포타손주가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인 만큼 통증 치료 영역의 새로운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휴온스의 기존 통증 치료 관련 품목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동국제약, '친환경 경영(ESG) 컨설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선정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국내 기업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경영(ESG) 컨설팅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들에게 환경 경영 전환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해, 공급망 관리, 공시 요구 등 국내외 ESG 규제에 선제 대응하며 수출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동국제약을 비롯한 24개 코스닥 참여기업들 대상으로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 내외의 현장방문을 통한 ESG 교육, 공정 진단, 온실가스 관리체계 구축 등 컨설팅을 실시하고 11월중에는 우수사례도 발표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해외법인 교육방송시스템 구축



오스템임플란트가 미국법인을 시작으로, 각 해외법인의 자체 교육방송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오스템임플란트는 한국 본사 소속의 방송기술 엔지니어와 교육프로그램 구성 작가 등 전문 인력을 자사 미국법인에 파견했다 이들은 약 일주일 간 현지에 머물며 미국법인 사무실에 방송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또한 오스템임플란트의 20년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대표 세미나인 '마스터코스'가 온라인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본사 전략을 미국 현지 직원들에게 전수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미국처럼 현직 치과의사 수가 많고 영토가 넓은 국가를 우선 순으로 방송 기획과 구성, 촬영 기술 등 관련 노하우를 전파해 해외법인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과 실시간 방송 송출 능력을 순차적으로 배양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갱년기 영양제 '루바브&리바이탈' 출시



동아제약은 갱년기 영양제인 '루바브&리바이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바브&리바이탈은 여성 갱년기에 부족한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도와주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함유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루바브&리바이탈의 기능성 원료인 루바브 뿌리 추출물은 만 45~55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매일 루바브 뿌리 추출물 4mg을 섭취하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갱년기정도평가지수(MRS) 총 11가지 지표, 안면 홍조 횟수,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 우울감 관련지표(HAMA) 총점 개선을 확인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광동제약,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 모델에 배우 고현정 발탁



광동제약은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고현정을 발탁하고, TV광고를 온에어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광동제약은 글로벌 기업 DSM의 자회사 아이헬스(i-Health)와 컬처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헬스', '컬처렐 키즈 패킷' 등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6종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한다. 광동제약은 컬처렐 신규 광고 모델로 배우 고현정을 발탁했다. 배우 고현정의 당당한 이미지가 컬처렐의 프리미엄한 브랜드 정체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한올바이오파마, 공동대표에 박수진 대웅제약 ETC영업 본부장 선임



바이오기업 한올바이오파마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대웅제약 ETC 영업본부 박수진 본부장을 사내이사 겸 공동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새롭게 선임된 박수진 신임 대표는 국내·외 R&D 부문을 제외한 한올바이오파마의 영업마케팅본부와 관리본부, 그리고 생산본부 등 국내 제약 사업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박수진 신임 대표는 20년 이상 대웅제약에서 병·의원 대상 전문의약품 영업, 마케팅, 시장 분석 등 대웅제약의 ETC(전문의약품) 영업 활동 전반을 이끌어온 영업 베테랑이다. 박수진 대표는 대웅제약에 입사한 후 ETC 영업, 마케팅 PM(Product Manager)을 거쳐 ETC 총괄본부장을 역임했다. 


◆삼진제약, 롱타입 제형 파스 손목·발목 전용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



삼진제약은 손목과 발목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 통증 부위에 길고 넓게 부착할 수 있는 롱타입 제형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디클로페낙 나트륨)'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무릎&팔꿈치 파스 신규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이뤄진 제품 라인업 확장이다. 이번에 출시 된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손목&발목 전용 파스도 관절 통증 완화 효과가 뛰어난 '디클로페낙'을 주성분으로 하며, 이는 지난해 출시 된 '무릎&팔꿈치 전용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성분과 동일하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