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바스AI, 위지윅·메라커와 AI기반 디지털트윈 개발
한경석 기자
2023.03.29 09:51:06
3사 업무협약 수익모델 발굴 나서
윤승현 셀바스AI 부사장(왼쪽)이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공동대표, 김선권 메라커 대표이사와 지난 28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위지윅스튜디오 본사에서 '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관련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셀바스AI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위지윅스튜디오, 메라커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에 나선다. 


셀바스AI는 지난 28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위지윅스튜디오 본사에서 '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간 파트너십 및 신사업과 수익모델 발굴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윤승현 셀바스AI 부사장,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공동대표, 김선권 메라커 대표이사가 참석해 회사의 핵심 기술과 인력을 활용한 공동 개발과 사업화에 나서기로 했다.


셀바스AI는 인공지능 기반 음성합성(TTS), 음성인식(STT) 등 음성지능 솔루션과 인공지능 융복합 기술을 제공하고, 위지윅스튜디오는 디지털 트윈 사업모델 구축과 소속 아티스트의 참여를 돕는다. 메라커는 인공지능 기반 영상 촬영, 생성, 조작 알고리즘 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2차전지 말고 AI, 셀바스AI 셀바스AI, 109억 규모 셀바스헬스케어 주식 취득 위지윅스튜디오, 몸값 불린 '엔피' 매각차익 8배

3사가 공동개발하는 'AI 기반 디지털 트윈'은 실제 배우, 가수, 예능인 등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를 기반으로 영상과 음성을 학습해 개인이 가진 시공간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효율을 발휘하게 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 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 세계에 구현한 것을 말한다. 이 기술은 실제 제품을 만들기 전 모의 시험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다.


윤승현 셀바스AI 부사장은 "셀바스AI의 핵심 역량인 음성 인공지능 기술과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 비전 인공지능을 융합할 때 시너지가 클 것"이라며 "아티스트와 팬 간의 일대일 대화, 한 명의 팬 만을 위한 콘서트와 같이 개인화된 팬 서비스로 확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